2024-04-19 08:47 (금)
FIDO 얼라이언스 “삼성 갤럭시 S10과 S10+, 생체인식 부품 시험인증 프로그램 통과”
상태바
FIDO 얼라이언스 “삼성 갤럭시 S10과 S10+, 생체인식 부품 시험인증 프로그램 통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2.21 14: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행사 중 FIDO 시험인증 관련 내용이 발표되고 있다
▲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행사 중 FIDO 시험인증 관련 내용이 발표되고 있다
FIDO 얼라이언스는 최신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S10과 S10+가 협회 제공 생체인식 부품 시험인증 프로그램을 통과한 제품이라고 21일 발표했다.

FIDO 얼라이언스 브렛 맥도웰 이사장은 “모바일 기기들이 민감한 정보를 저장하고 중요한 거래를 수행하는 주요 수단이 되면서, FIDO 얼라이언스 내 업계 리더들은 생체인식 부품의 성능과 안정성을 평가하기 위해 표준화된 수단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이에 생체인식 부품 시험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FIDO 얼라이언스는 일반 전자제품 시장에 생체인식 센서와 같은 부품과 관련 시스템을 시험 인증하는 프로그램이 존재하지 않는 틈을 메우기 위해 생체인식 부품 시험인증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전에는 생체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급업체는 각각의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성능 테스트와 인증이 반복되었어야 했다.

특정 생체인증 솔루션이 주장하는 성능과 정확성의 차이를 검증하는 산업계 시험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공급자에게는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고, 수요자는 지문, 홍채, 안면 또는 음성 기반 생체인증 시스템을 신뢰하는 표준화된 방법을 제공받게 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세계적으로 공인된 독립 연구소를 통하여 실시되며 생체인증 하위구성 요소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등이 요구하는 생체인식 성능 및 위조지문 공격 탐지(PAD) 표준기술 레벨을 충족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모바일보안기술그룹 이종현 전무는 “우리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의 데이터와 프라이버시 보호는 매우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FIDO 얼라이언스 생체인식 부품 시험인증서를 획득했다”라며 덧붙여 “생체인식 부품 성능을 평가하기 위한 강력한 기준이 되는 프로그램을 통과한 전 세계 첫번째 디바이스 제조사가 되어서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