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00 (금)
게이트아이오(Gate.io), 2월 말 진행될 이더리움 콘스탄티노플 업데이트 지원
상태바
게이트아이오(Gate.io), 2월 말 진행될 이더리움 콘스탄티노플 업데이트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21 14: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트아이오.jpg

이더리움 콘스탄티노플의 업그레이드가 2월 말에 재개될 예정이다. 해당 업그레이드는 지난 1월 17일 오후에 실행될 예정이었으나, 보안상 취약점이 발견돼 연기된 바 있다.

발견된 보안상 취약점은 스마트 계약 구현 시 지불하는 수수료인 가스(gas)를 낮추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이 활성화될 경우, 재진입 공격이 가해질 수 있다. 또한, 현재 이더리움의 ‘난이도 폭탄’ 코드 제거가 어려우며, 미국 상품거래위원회(CFTC)이 이더리움 선물 상품 승인을 앞두고 있어, EIP 1283은 제외하고 하드포크가 진행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콘스탄티노플의 세 번째 하드포크 업데이트를 추가했다. 해당 하트포크의 이름은 ‘이스탄불(Istanbul)’이며, 오는 10월 하드포크를 목표로 두고 있다. 또한, 깃허브(Github)에 업로드된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회의 55 아젠다’를 리트윗하며 세 번째 단계에 추가된 ‘하드포크 관련 건의 및 제안’ 접수를 개시하기로 합의했다.

이 가운데,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는 해당 이더리움의 하드포크가 오는 27일에 진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게이트아이오 관계자는 “이번 이더리움 하드포크는 7,280,000번째 블록에서 진행된다. 게이트아이오는 이더리움의 업데이트와 하드포크, 에어드랍을 지원하고 이더리움 보유자들에게 지급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이어 관계자는 “이번 진행될 이더리움 하드포크와 관련해 이더리움 하드포크 시, 시장에서의 가격 변동에 관한 정보는 게이트아이오 연구소의 ‘ETH 하드포크 시장 변동 연구’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보고서는 게이트아이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PDF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며, “게이트아이오 연구소는 앞으로도 양질의 보고서를 발표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게이트아이오는 게이트테크놀러지(Gate Technology)가 운영하는 전 세계 TOP 10 블록체인 자산(Blockchain Asset Exchange)거래소이다. 해당 거래소는 2013년에 설립 이후,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세계 각 나라에 지사를 설립하고 있으며, 2018년에 한국지사를 설립했다. 

또한, 블록체인 거래(Trading, 지갑(Wallet) 관련 기술뿐만 아니라, 게이트코드(Gate Code) 지갑 주소공유/오 입금 방지기술(Cross asset address sharing technology), C2C 거래 시스템(C2C/OTC Trading), 다중 서명기술(Multi-Factor Authentication), 시간/가격조건거래, 자산관리서비스(Wealth Management Service) 등 다양한 분야의 독자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