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2:45 (금)
사회교육중앙회, 사회복지사 학점은행제, 요양보호사 취업 관심자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수강지원센터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사회복지사 학점은행제, 요양보호사 취업 관심자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수강지원센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21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0221_사회교육중앙회_초안_이미지.jpg

대한민국이 복지인력을 확충하는 데에 있어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는 수요와 공급이 동시에 늘어나고 있다. 100세시대로 접어들며 아동 청소년 노인들의 심리지원서비스, 아동을 양육하는데에 필요한 보건복지부 바우처 시설과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 복지정책들이 늘어나며, 미래 지향적인 일하고자 하는 취준생들도 늘고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가 한국평생교육진흥원 산하의 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시설로서 새해를 맞아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복지시설과 요양원 등에 관심있는 취준생들에게 무료로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포함한 25가지 자격증을 단기간에 온라인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수강료 전액지원 이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에 ‘뉴스기사’ 선택 후 수강신청까지 하면 이벤트 기간 내 자동으로 0원으로 수강료가 조정되며, 자격조건이나 나이 제한없이 누구든 무료수강신청이 가능하다. 4주~6주에 걸쳐 온라인강의와 시험으로 취득되어 바쁜직장인, 직업군인, 전업주부 및 중장년취업, 경력단절여성(경단녀)재취업 공부법 관심자들도 어렵지 않게 누구나 언제어디서나 수강하여 취득할 수 있다.

교재는 구입할 필요없이 학습자료실에서 다운로드가능하며, 교육원자체 이벤트로 진행되어 수강료 30만원이 0원으로 자동변경 되므로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 실업자/직장인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및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의 지원없이도 자동적으로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다.

저출산과 고령화사회로 들어서는 현대사회에서 심리상담사분야 미래유망자격증은 미래유망직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밑거름이며,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에게 심리상담기법은 다양한 클라이언트(내담자)를 상대로 상담을 하며, 바람직한 삶의 경로로 인도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이에 다양한분야 취업 시 스펙으로 사회교육중앙회 자격증이 활용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자격증강의를 통해 심리상담기법을 배워 복지분야에서 자신만의 제공요소로 사용할 수 있어 취업경쟁력을 갖출 수 있고 CS교육, 대인관계 간 인사업무 시 활용할 수 있어 사람과 대면하는 모든 직무에 적용할 수 있다. 이에 요양보호사로서 업무 시에도 아동복지 또는 요양보호사로서 업무 시에도 심리상담기법을 적용하여 지역아동센터, 종합사회복지관과 요양원, 각종 노인상담센터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에 심리상담사는 복지분야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취득 자격증추천 과정으로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우울증과 조울증, 수면장애(불면증)케어를 돕는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불안장애(대인기피증, 공황장애, 강박증과 화병, 분노조절장애)등에 인지행동치료(CBT)기법을 활용하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그림그리기, 만다라, 색채심리 등을 치료매개로 활용하는 놀이/음악/미술심리상담사, DISC성격유형검사, MBTI성격유형검사, 애니어그램, 에고그램테스트 등 심리테스트, 직업상담기법을 배우는 심리분석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이 개설되어 있다.

이외에도 아동청소년 교육지도 분야로 초등영어지도사, 인성지도사, 리더십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취업관련 인기자격증들이 있으며, 돌봄인원 확충으로 이슈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도 현재 무료로 개설되어 있어 많은 40대․50대 수강생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이력서, 자기소개서에 기재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소 개설(창업),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시 사용할 수 있는 법적효력과 공신력을 갖추고 있다.

한편, 사회복지사는 학점계산기를 활용하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로도 취득이 가능하며,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복지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각종 복지시설과 센터의 거주자들 생활과 심리정서적 지원을 운영 제공하여 클라이언트를 돌보는 일을 전담한다.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로 기획된 무료수강 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검색 및 홈페이지에서 문의할 수 있으며, 전화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