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45 (수)
강아지, 고양이파양 긴급보호 어플 ‘아이조아 요양보호소’ 무료분양 캠페인 진행
상태바
강아지, 고양이파양 긴급보호 어플 ‘아이조아 요양보호소’ 무료분양 캠페인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20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4.jpg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1천만명을 넘었다. 사람의 평균수명 증가 및 1인 가구화, 딩크족 등의 소규모 가구의 증가에 따라, 허전한 빈자리를 달래고자 강아지분양, 고양이분양을 받는 인구가 늘어난 것이다. 길어진 삶의 시간 속에서 삶을 함께하는 동반자이자 친구, 가족이라는 관계와 반려에 대한 욕구를 애완견, 애완묘에게서 찾는 추세다.

늙어서 강아지입양 및 고양이입양을 하는 시니어도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시니어층의 반려인들과 자녀들 또한 걱정이 늘어가고 있다. 추후에 키우던 강아지가 혼자가 되었을 때, 그들의 자식들이 키울 형편이나 상황이 되지 않고 아이를 다른 곳으로 분양 보내야 하는 상황이 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가운데 최근 파양견 파양묘를 안락사에서 평생 보호해주는, 안락사없는 보호소 ‘아이조아 통합요양보호센터’가 애견인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강아지 보호소, 고양이 보호소, 애견 요양원 역할을 하고 있는 ‘아이조아’는 알러지나 이민 또는 집안사정 등으로 피치 못할 상황에서 고양이 파양이나 강아지 파양 등이 있을 때, 유기 또는 안락사 방지를 위해 아이들을 긴급 보호하고, 체계적인 절차를 통해 아이들을 끝까지 사랑해 줄, 새 가족을 찾아주는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벌이고 있다.

시군구에서 운영하거나 동물단체에서 운영하는 대다수의 유기견보호센터나 유기묘보호소 등에서는 예산과 환경의 문제로 들어온 아이들의 다수를 안락사 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조아 요양보호소’는 기본적으로 안락사 자체가 없어 안심할 수 있다.  

또한 ‘아이조아’는 강아지무료분양, 고양이무료분양 포털 및 유기견 보호 분양과 관련된 많은 채널들과 함께 유기견 입양 카페들, 다양한 블로그 및 SNS 등과의 연계로 광범위한 입양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어, 서울을 비롯하여 부산, 남양주, 인천, 대전, 대구 등 전국적인 입양, 분양이 진행되면서, 가정에서 파양되어 입소된 아이들이 사랑 가득한 가정으로 빠르게 입양갈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안락사 방지 및 유기견, 유기묘가 없는 세상을 위해 ‘아이조아’는 무료강아지분양, 무료고양이분양 및 유기견 방지, 파양견 보호입양, 유기견 분양 등의 절차로 파양견, 파양묘, 가정견, 가정묘 등의 반려동물들에게 좋은 가족을 찾아주는 책임분양 캠페인을 1년 365일 연중 무휴로 진행 중이다.

포털 검색창 또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아이조아 요양보호센터’로 검색 후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상담전화, 카톡, 방문상담 등으로 강아지 파양방법 및 입소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일정한 절차를 걸쳐 애견무료분양, 고양이무료입양, 유기견무료분양을 원하는 입양 신청자들 중, 신원 확실하며 생활이 안정된 가정으로 키우던 강아지 및 고양이를 빠르게 입양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