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40 (화)
케이아이엔엑스, 네트워크 전문가 대상 '피어링 포럼 2019' 개최
상태바
케이아이엔엑스, 네트워크 전문가 대상 '피어링 포럼 2019'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2.18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네트워크 동향과 기술 공유...피어링 및 상호접속 활성화 전략 논의

0218-3.jpg
케이아이엔엑스(대표이사 이선영∙김지욱, 이하 KINX)가 2월 22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 'KINX 피어링 포럼 2019'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피어링 포럼은 통신∙방송, 인프라, 클라우드, 게임, 포털 등 다양한 분야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초청해 최신 동향과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넷플릭스, 애플, 링크드인, 에퀴닉스 등 국내외 90여 기업 및 기관에서 180여 명의 네트워크 전문가가 총출동한다.

KINX 피어링 포럼 2019의 주요 어젠다는 피어링 및 상호접속 활성화로, 이와 관련해 ◇구글의 '피어링, 2019년의 도전과제' ◇클라우드플레어의 '아시아 인터넷 동향: 피어링과 상호접속' ◇허리케인 일렉트릭의 '피어링과 보안' ◇한국인터넷기업협회의 '상호접속제도 동향' ◇KINX의 'IX와 글로벌 피어링' 등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모든 강연이 종료된 후에는 기업 소개와 피어링 정책 논의를 위한 별도의 네트워킹 세션이 마련된다.

김지욱 KINX 공동대표는 "통신과 콘텐츠의 활용 영역이 확대되면서 최적의 네트워크 운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고민 또한 나날이 커지고 있다"라며 "이번 피어링 포럼이 네트워크 효율성을 최대화하고 기업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