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2:45 (금)
이글루시큐리티, 클라우드에 특화된 보안관제 특허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클라우드에 특화된 보안관제 특허
  • 길민권
  • 승인 2011.08.22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 시스템 관리와 보안 영역 관리 서비스 통합 제공
융복합보안관리전문기업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www.igloosec.co.kr)는 통합보안관제(ESM)솔루션과 관련된 ‘클라우드 컴퓨팅 통합보안관제시스템 및 그 방법’이 특허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허와 관련된 기술인 “클라우드 컴퓨팅 통합보안관제시스템 및 그 방법”은 이글루시큐리티의 대표 통합보안관제(ESM)솔루션인 스파이더(SPiDER) TM에 새롭게 추가된 기술의 하나로 향후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이 확대됨에 따라 이러한 기반에서 효과적인 보안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시스템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Host 및 그 안에서 동작하는 guest 가상 머신의 시스템 로그 및 자원 현황을 다각적으로 수집, 상관 분석하여 자산의 위협을 탐지하여 관리자에게 알람을 제공한다.
 
기존의 통합보안관제시스템은 고정 보안장비 및 자산을 보호하는 것이 목적인데,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기존 기능은 물론이고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자산을 보호하고, 시스템 관리자 및 사용자에게 시스템 현황을 제공하여 관리의 편의성을 훨씬 증대시킬 수 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IT비용 및 원가 절감, 생산성 극대화를 목적으로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으로 전환하는 추세이다. 그러나 보안 위협에 대한 우려로 클라우드 컴퓨팅의 도입에서 가장 큰 이슈이자 걸림돌은 “보안”이라 할 수 있는데 아직까지는 이를 단편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보안 시스템만 존재하기에 다양한 보안 이벤트를 통합적으로 수집, 분석, 보안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이글루시큐리티가 특허를 획득한 이 기술 및 시스템은 클라우드 환경에 특화된 보안관제시스템으로서 주목 받을 만 하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이용군 R&D 부문장은 “향후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보안 문제는 더욱 더 부각될 것이 분명한데, 이 시스템은 가상화 시스템 관리와 보안 영역 관리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여 클라우드 환경을 위협하는 요소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고 말하며, “많은 기업들이 본 시스템으로 통합 관제를 통한 신뢰성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걱정 없이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스파이더(SPiDER) TM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보안 시스템 및 장비들을 연동하여 한꺼번에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통합보안관리(ESM) 솔루션으로, 각종 보안 위협에 대한 사전/사후 대응을 가능하게 해준다. 현재 ESM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제품이다. [데일리시큐=길민권]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