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25 (화)
이니텍, 보안과 편리성↑…SafeDB V3.0출시
상태바
이니텍, 보안과 편리성↑…SafeDB V3.0출시
  • 길민권
  • 승인 2013.06.18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준수를 위한 대용량 DB암호화 솔루션
정보보안/금융IT서비스 전문기업 이니텍(대표 변준석)은 고성능 대용량 DB암호화 솔루션인 SafeDB를 업그레이드해 보안 기능은 강화하고 관리는 한결 편리해진 SafeDB V3.0을 출시했다.
 
SafeDB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접근을 제어해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DB암호화 솔루션이다. API 방식과 플러그인(Plug-In)방식을 모두 지원하고, 초당 100,000건의 우수한 암호화 성능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존 솔루션들은 어플리케이션을 수정해야 했던 것과는 달리, SafeDB는 어플리케이션의 수정이나 별도의 개발 과정 없이 간단히 데이터베이스에 추가 설치하는 과정만으로 데이터를 암호화 하고, 보안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이번에 이니텍이 선보이는 SafeDB V3.0은 기존 버전에 비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제공한다. 가장 큰 변화는 보안 기능과 관리 편리성을 강화하여 Δ웹 기반 관리 툴 제공 Δ관리자 역할 별 관리 툴 접근 제어 제공 Δ인증서 기반 관리자 인증 제공 Δ암호화 정책 사용자 또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그룹 관리 지원 Δ암호화에 따른 해당 시스템 모니터링 가능 Δ로그 위ㆍ변조 방지 기능 지원 등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된다.
 
또한 SafeDB V3.0은 관리자 툴과 정책서버의 플랫폼을 확장해 기존 윈도우 이외에도 유닉스, 리눅스 기반에서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아울러 데이터 길이의 변경이 필요 없는 암호화 모드와 암호화 결과에 대한 다양한 인코딩 방식, 단일 건 별 또는 병렬 암호화 API 등 보다 다양해진 암호화 방식을 제공한다.
 
이니텍 변준석 대표는 “SafeDB는 DB암호화 솔루션 시장을 이끌어온 대표 제품인 만큼 보다 높은 수준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SafeDB V3.0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능은 한층 강화되고, 이용과 관리는 더욱 편리해져 향후 SafeDB V3.0이 DB보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