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4 00:02 (화)
SW코딩강사 양성 위한 ‘안랩샘(SEM)’ 8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SW코딩강사 양성 위한 ‘안랩샘(SEM)’ 8기 수강생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2.13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코딩강사 대상 ‘교과연수과정’ 신설 및 '블록체인 전문강사 양성과정‘ 시범운영

안랩(대표 권치중)이 2월 27일(수)까지 SW코딩강사 양성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의 8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랩샘 8기는 수도권역(판교)과 지방권역(부산)에서 각각 수강생을 모집한다. 판교 교육과정은 판교 안랩 사옥에서 진행되며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아두이노, 45명) ◇교과연수과정(CT기초 / 메이커기초 / SW융합-코딩수학 / SW융합-코딩미술 각 45명씩) ◇블록체인 전문강사 양성과정(20명) 등 총 245명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신한양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되는 부산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아두이노, 20명) ◇교과연수과정(CT기초 / 메이커 기초 각 20명씩)에서 총 60명을 모집한다.

‘교과연수과정’은 기초코딩교육 지식을 보유한 현직 코딩강사가 모집 대상이며, ‘자격증 취득 지원 과정’은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과정은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 중인 여성 인재를 우선 선발하며, 전체 모집 정원의 20% 이내에서 그 외 지원자(성별에 관계없이 구직청년, 구직시니어)를 선발한다. 수료생들은 3CT 코딩강사 자격시험에 응시해 코딩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안랩샘 8기는 기초코딩교육 지식을 보유한 현직 코딩강사를 대상으로 ‘교과연수과정’을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신설된 ‘교과연수과정’은 교육방법론 및 실전 수업 팁 등 현직 코딩강사들이 교육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법이다. 이 외에도 교과 확장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전문강사 양성과정'도 시범 운영한다.

안랩 관계자는 “이번 8기에는 코딩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과연수과정을 새로 도입하고, 처음으로 부산에서도 과정을 운영하는 등 많은 변화를 시도했다”라며 “새롭게 코딩강사에 도전하고 싶거나 코딩교육 전문성을 강화하고 싶은 모든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