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45 (금)
생활체육지도자/헬스트레이너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무료수강생 모집’
상태바
생활체육지도자/헬스트레이너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무료수강생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12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즉시송출]190212_가능매체_pj_한검평(운동처방)_이미지.jpg

한국장학진흥원이 생활체육지도자, 헬스트레이너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번 이벤트는 운동/재활 치료사 업무, 스포츠의학, 스포츠테이핑 등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됐다는 게 후문이다.

해당 교육원의 운동처방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개인의 체력, 건강, 신체 등에 최적화된 운동프로그램을 만들고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이에 헬스트레이너 채용 기관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추천되며, 재활트레이너 및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 취득자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수강하기에도 좋다는 평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장학지원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은 본원이 운영하는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전부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도 지원받는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 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