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8 01:45 (일)
구글환불대행업체 "환불나라" 앱스토어 유료컨텐츠 구입 및 환불 주의사항
상태바
구글환불대행업체 "환불나라" 앱스토어 유료컨텐츠 구입 및 환불 주의사항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12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jpg

최근 들어 스마트폰 사용률이 전국민의 90%이상을 차지하고 있을정도로 나이연령대와 상관없이 핸드폰을 보는 이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전 연령층으로 스마트폰 사용률이 증가하면서 지하철, 버스, 음식점, 카페 어디를 가도 스마트폰만 보며 스마트폰 속 인터넷과 여러 가지 게임을 즐겨하는 이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로 인해 애플과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 유료 컨텐츠를 구입하였다가 변심 및 실수로 인해 환불을 받아야 하는 경우 많이 발생되고 있다. 하지만 간편하게 결제되는 방식에 반해 환불을 받는 과정은 일반인이 하지 못 할 정도로 까다롭다고 알려졌는데 이 이유는 구글환불 및 애플 앱스토어의 환불을 요청하게 되면 미국 본사로 직접 영문을 번역해야하고 작성을 하여 환불요청을 넣어야 하지만, 언어의 장벽부터가 일반인이 넘을 수 없는 벽일 수 밖에 없다.

언어장벽도 문제지만 복잡한 처리절차과정 때문에 많은 스마트폰 앱에서 결제하였던 유료컨텐츠를 일반인이 섣불리 환불요청을 하기가 어렵다.

그러기 때문에 환불대행전문업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와중 전문성을 가진 환불대행업체 ‘환불나라’는 이 업체는 미국 본사 환불 대행 업체로 미국 본사를 통하여 고객들의 환불대행을 도와주고 있고, 합리적인 수수료 비용을 책정해 환불을 원하는 이들에게 복잡한 절차의 고민을 해결해주며 깔끔한 일처리로 인기가 높아졌다.

업체관계자는 “대행사에서 업무 대행에 따른 일정의 수수료가 책정되지만, 일부 구글환불대행업체에서 수수료를 과하게 책정하여 오히려 고객들의 걱정만 더 늘어나는 사례가 있으므로 업체 선정할 때 합리적인 수수료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구글 앱 경우 65일까지만 환불이 가능하며 일부 게임들은 120일까지 전액이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체와 환불 요청 소비자간에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