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10 (목)
대전 국비무료 자동차정비, 전기내선공사학원 교육생 모집
상태바
대전 국비무료 자동차정비, 전기내선공사학원 교육생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01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20122_0.jpg
최근 지속되는 불경기로 인해 청년들의 취업난이 가중되면서 졸업을 앞둔 고3학생들이나 취업 준비생들의 진로 고민 역시 깊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많은 학생들과 취업 준비생들이 상대적으로 자격증 취득과 취업이 용이한 전문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자동차정비기능사, 전기기능사 등과 같은 전문학교의 취업 연계형 교육과정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NCS 기반의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철저한 현장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자격증 취득을 통해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가 자동차정비, 전기내선공사 국비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기능장 자격 소지자 등 우수한 강사진이 포진해 있으며, 최신 시설과 교육장비를 갖춘 전국 최고의 자동차정비, 전기 관련 전문 교육의 요람으로 종합적인 교육이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는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현재 모집하고 있는 자동차정비, 전기내선공사 국비무료 교육과정은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 참여가 가능하며, 만 15세 이상의 실업자와 방통고, 방통대, 취업성공패키지 진행자 등이 지원이 가능하다.

높은 수준의 교육 시설과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자동차정비사와 전기 기능사, 소방설비공사, 전기공사, 전기내선공사, 정보통신설비공사, 조명공사 등 다양한 업체의 현장 요구에 응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출석률 70% 이상 시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기능사 필기 시험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시외지역에 거주하는 훈련생에게는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수 훈련생에게는 매월 장학금을 지급한다.

국비무료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다양한 산학 업무제휴를 통해 구축한 취업 연계 시스템을 통해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알선해 주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년 전통의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2016년 인증평가에서 3년 인증 우수 기관으로 선정 되었으며,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문기술을 체계적으로 교육 받을 수 있는 국비무료과정과 함께 중부권에서 최초로 교육부 지정 학점은행 전문학사 야간(2년) 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청년 취업난이 갈수록 심해지면서 전문적인 직업교육을 시키는 전문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다가오는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이해 기업체가 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모든 졸업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100% 국비 무료로 진행되는 자동차정비, 전기내선공사 등의 교육과정을 모집 중이며,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