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45 (금)
시만텍코리아-KITRI, 보안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시만텍코리아-KITRI, 보안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 승인 2013.06.11 0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보안 위협 정보 공유로 국가 핵심 보안인력 양성에 기여
보안인재 양성을 위한 기업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 www.symantec.co.kr)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www.kitri.re.kr, 이하 KITRI)이 국내 정보보안 기술과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측은 지난 5일 KITRI 강남 교육센터에서 시만텍코리아 대표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유준상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및 보안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교육을 위한 인력 및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하며, IT 및 보안업계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과 신기술 교류, 향후 정보보안 교육인력에 대한 우선채용 기회제공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최근 3.20 사이버테러와 같은 사이버 보안위협이 갈수록 고도화?정교화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보안 산업의 장기적 발전과 국가안보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우수한 보안 전문인력 양성이 최우선 과제로 부상함에 따라 시만텍코리아는 한국정보기술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보안 전문 멘토링 교육과 보안컨설팅 분야 전문교육을 지원, 국가 핵심 보안인력 양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한 교육생들의 교육효과 극대화를 위해 시만텍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에 기반한 빅 인텔리전스 정보도 공유할 계획이다.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는 전세계 157여 개국 6,900만개 공격 센서와 500만개 이상의 유인 계정, 그리고 기업, 보안 벤더 및 개인 사용자로 구성된 커뮤니티 등을 통해 방대한 보안 빅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있는 전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인터넷 보안 위협 데이터 수집 체계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유준상 원장은 “글로벌 정보보호 선도기업인 시만텍과 협력해 미래 보안 전문가 육성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정보보안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국가 핵심인재를 육성하는 일인 만큼 최신 보안 동향과 최첨단 보안 기술에 대한 철저한 이론 및 실전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만텍코리아 정경원 대표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보안 위협 속에서 정보보호 전문인력이 시급한 이때 한국정보기술연구원과 함께 국내 보안 인재 양성에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으로 국내 보안 산업이 한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의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Best)’은 최정예 정보보안 인재확보를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정보보안 분야에 대한 관심과 재능이 검증된 학생들을 선발해 최고 고수들의 실전 노하우와 관련 지식을 전수함으로써 정보보안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국가인재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1기 교육생에 대한 인증식을 진행한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은 오는 7월 2기 과정을 개설하며, 지난해 60명이었던 교육인력을 올해 120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kitribo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