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2:40 (금)
경록, 공인중개사 시험 500시간 단기합격자의 과목별 시험대비 노하우 전해
상태바
경록, 공인중개사 시험 500시간 단기합격자의 과목별 시험대비 노하우 전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2.02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9시30분 송출]190202_가능매체_pj_경록_이미지.jpg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이 500시간 학습으로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직장인 단기합격 회원의 과목별 시험대비 노하우를 전했다.

해당 합격자에 따르면 부동산학개론 과목은 인강, 기본서를 한번씩 공부하고 시험 전에 기본서를 한번 더 읽는 게 좋다. 시간이 부족하면 금융과 투자, 부동산 고전 이론 부분이라도 한번 더 봐야 한다. 같은 교시에 풀어야하는 민법문제를 대비해 계산문제를 2분 내 푸는 훈련도 해야 한다.

난해한 민법 과목은 인강 1회 수강 및 기본서 2~3회독 이후 문제집을 추가로 공부하는 게 적합하다. 중개법령 및 실무 과목은 기본서만 1회독하고, 밑줄 친 부분과 자격 및 벌칙 부분만 시험 전에 다시 정리해도 문제를 푸는 데 도움이 된다. 공시법 과목은 인강 2회 이상 시청, 세법 과목은 기본서 2회독으로 시험대비가 가능하다.

부동산학개론, 중개법령 및 실무, 공시법, 세법은 75점 이상, 나머지 과목들은 50점을 목표로 하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부하면 합격을 이룰 수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그가 이용한 경록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대비 인강과 교재는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 등 베테랑 교수진이 제작에 참여해 매년 시험에서 높은 정답률을 보이며,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담아 학습량을 최소화한 족집게식 교육콘텐츠다.

따라서 학습효율이 높아 단기합격을 원하는 사람부터 장기간 시간을 투자해 꼼꼼히 시험을 대비하길 원하는 수험생까지 많은 이들에게 추천되고 있다. 반복학습할 경우 합격률을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한편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은 공인중개사 족집게식 인강과 교재, 임대관리사/공경매 교육프로그램, IT 학습센터, 멀티강좌, 교재 E북 등이 모두 포함된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합격보장반/전과목합격반 패키지를 85%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