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30 (토)
시대에듀, 2019 경영지도사 1차시험 단기합격 비결 공개
상태바
시대에듀, 2019 경영지도사 1차시험 단기합격 비결 공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1.31 0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19455_0.png
경영지도사는 기업의 경영문제를 종합 진단, 지도하는 경영 컨설팅 관련 국가 자격으로 인사, 조직, 노무, 사무, 재무, 회계, 생산, 유통, 마케팅, 수출입 등 업무를 조사, 분석 후 평가해 지도, 자문, 상담 등 법적 기능을 수행한다.

최근 청·장년층의 창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경영 전문컨설턴트인 경영지도사의 전망은 밝은 편이다. 실제로 경영지도사는 몇 해 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발표한 10년 후 전망 좋은 직업순위에서 경영지도사는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자격시험 특성상 자격증 취득 시에는 관련 기업체 취업과 승진이 수월해 질 수 있으며 경력이 쌓인다면 높은 연봉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경영지도사가 되기 위해서는 1차시험 면제자가 아닌 이상 일 년에 한 번씩 치러지는 국가자격시험인 경영지도사 1차 및 2차 시험에서 모두 합격해야 한다. 시험 응시자격에는 특별한 제한이 없어 자격 취득을 원하는 누구나 시험을 볼 수 있지만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 중소기업 경영문제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는 자격시험인만큼,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관련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야 한다. 대략적인 시험 난이도를 가늠해 볼 수 있는 합격률(지난 경영지도사 2차시험)은 약 18% 수준으로 저조한 편이었다.

따라서, 경영지도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 할 계획이 있다면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체계적인 학습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다가오는 경영지도사 시험일정을 준비해야 한다. 그러나, 경영지도사 시험의 특성상 시험범위가 넓고, 전문용어가 자주 등장하는 편이어서 독학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경우에는 준비과정에서 크고 작은 난항을 겪을 수 밖에 없다. 이런 경우 효과적인 공부가 어려워 시험을 준비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학습 의욕까지 저하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시대고시기획, 시대교육의 인터넷 강의 브랜드 시대에듀가 경영지도사 1차시험 대비 하프패스반을 오픈해 수험생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하프패스반은 1차 시험과목별 합격에 필요한 핵심과정만 전략적으로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강의로, 방대한 공부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도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강의 수강 시에는 최신 기출문제 유형을 완벽반영한2019 최신강좌와 최신 교재, 모바일 강의, 1:1 맞춤 학습 서비스, FULL HD 고화질 강의가 제공되며 출제위원급 교수진의 전략강의를 통해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기대 해 볼 수 있다. 또, 시험에서 안타깝게 불합격한 경우에는 수강기간을 1회 연장 할 수 있기 때문에 시험에 처음 응시하는 초보 수험생들도 부담 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현재 시대에듀에서 새롭게 선보인 경영지도사 인강은 신규 강의 오픈 기념, 기존 수강료 대비 무려 54 % 저렴한 비용으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강의를 수강하기에는 지금이 최적의 시기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대에듀는 오는 2019년 1월 29일까지 ‘합격하면 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회원 전원에게는 10% 수강료 즉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10만원 이상 강의 구매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물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추후 새로운 이벤트도 기획단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