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5 (금)
오픈소스 거래 시스템 적용한 암호화폐거래소 ‘INBEX(인벡스)’ 2월 오픈
상태바
오픈소스 거래 시스템 적용한 암호화폐거래소 ‘INBEX(인벡스)’ 2월 오픈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1.30 2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인쿼터스 문상필 대표
▲ 체인쿼터스 문상필 대표
오픈소스 거래 시스템인 PXN(Peatio eXchange Network)을 적용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인 암호화폐 거래소 ‘인벡스(INBEX)’가 내달(2월) 개장한다.

인벡스가 앞세우는 강점은 보안성이다. 인벡스의 거래 시스템은 2013년부터 개발되어 Big.ONE 등 글로벌 거래소에서 검증된 PXN 플랫폼을 사용한다. PXN은 5백만TPS의 거래 속도를 확보해 동시 접속자가 몰려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자체의 보안설계 구조로 지능형 공격 탐지와 조작 방지, 엄격한 내부 감시 및 조절 등 다중 보안과 위기대응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PXN시스템을 사용하는 글로벌 거래소와 마켓 뎁스를 공유할 수 있어 후발 거래소의 약점이라 할 수 있는 유동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인벡스는 금융기관 수준의 보안시스템을 제공하는 FSDC(금융보안데이터센터)도 도입했다. 망 분리 및 시스템 보호부터 침입방지 시스템, 방화벽 등 24시간 보안관제와 함께 장애 발생시 별도 백업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유지하는 등 실시간 대응체계를 가동, 고객의 자산과 정보를 빈틈없이 지켜낸다.

체인쿼터스 문상필 대표는 “거래소의 기본은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거래 요청에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것이다”라며 “고객이 해킹이나 시스템 다운과 같은 걱정에서 벗어나 투자에 집중할 수 있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거래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벡스는 2월 초 사전가입 기간을 거쳐 최종 점검을 마치고 2월 중에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