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50 (금)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 SK하이닉스에 고성능 네트워크 스위치 공급
상태바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 SK하이닉스에 고성능 네트워크 스위치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1.29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래픽 분산으로 빠른 전송속도 유지, 높은 사내 보안 및 망 분리 환경 구축

hi.jpg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세진)는 SK하이닉스 내부 사용자들이 데이터센터에 빠르고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데스크톱 가상화 환경(VDI) 구축 사업’에 자사의 고성능 네트워크 스위치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아리스타 네트웍스가 SK 하이닉스에 공급한 솔루션은 n전력 효율이 뛰어난 고성능 데이터 센터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인 ‘7010T-48’ n 소프트웨어 기반의 클라우드 네트워킹을 위한 고정 포트 L3 관리 이더넷 스위치인 ‘7050X3’ n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맞춤형 고용량 스위치인 ‘7160’ n트래픽 폭주 시에 효과적으로 분산 처리할 수 있는 딥 버퍼(Deep Buffer) 네트워크 스위치인 ‘7280QR’ n모듈식 이더넷 스위치인 ‘7304XT’와 ‘7308XT’ 등이다.

SK하이닉스는 국내 몇 해외 생산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최근 반도체 수요 증가에 맞춰 제조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에 매년 생산 제조 및 설계 인력이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IT 관리 비용과 IT 인프라 복잡성 증가, 높은 보안 환경 유지가 무엇보다 중요했다.

이에 SK하이닉스는 많은 사용자들이 업무에 사용하는 고용량 데이터가 저장된 스토리지에 안전하고 빠르게 액세스하고, 트래픽 분산으로 빠른 전송속도 유지, 높은 사내 보안 및 망 분리 환경을 구축하기 위하여 데스크톱 가상화 환경(VDI) 구축 사업을 진행했다.

SK하이닉스는 시스템 가상화, 망분리를 통한 이중화 및 사중화로 대변되는 고가용성, 40G 및100G 기반의 고속 네트워크 구성, 네트워크 자동화, 포괄적인 통합 관리를 통해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네트워크 솔루션 도입에 나섰다.

이에 SK하이닉스는 트래픽 분산 처리 속도와 시스템 안정성, 기술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비교 검토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차별화된 성능과 네트워크 환경 자동화 관리는 물론, 단일 OS(운영체제)을 기반으로 가상화 및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운영 현황을 바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높은 가시성을 제공하는 아리스타 네트웍스의 네트워크 트래픽 분산 딥 버퍼(Deep Buffer) 스위치 및 이더넷 스위치 등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SK하이닉스 관계자(이름/직함)는 “아리스타의 네트워크 스위치는 성능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많은 사용자들이 업무에 사용하는 고용량 데이터가 저장된 스토리지에 안전하고 빠르게 액세스하고, 트래픽 분산으로 빠른 전송속도 유지, 높은 사내 보안 및 망 분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다. 또한 아리스타의 네트워크 운영체제인EOS를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통합 관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특히 아리스타는 차별화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최적의 파트너다”라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현재 SK하이닉스는 아리스타 솔루션을 도입하여 네트워크 속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보안 환경 및 망 분리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SK하이닉스는 아리스타의 클라우드비전 텔레메트리(CloudVision Telemetry)를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통합 관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SK 하이닉스가 도입한 아리스타 네트웍스의 ‘7010T-48’은 전력 효율이 뛰어난 고성능 데이터 센터 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로서 레이어 2와 3에서 라인 전송률 스위칭 기능을 제공하므로 데이터 센터에 보다 간단한 네트워크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어 네트워크 비용과 운영 경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7050X3’은 소프트웨어 기반의 클라우드 네트워킹을 위한 고정 포트 L3 관리 이더넷 스위치로서, 낮은 지연 시간 및 일관된 기능이 결합된 다양한 설정의 유선 속도 L2 및 L3 기능을 포함한 고성능의 유연한 데이터 센터 스위치이다. ‘7160’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맞춤형 고용량 스위치로서, 와이어스피드 2계층 및 3계층 기능이 포함된 10/25GbE 및 100GbE 데이터 센터 스위치용으로 적합하게 만들어졌다.

‘7280QR’은 트래픽 폭주 시에 효과적으로 분산 처리할 수 있는 딥 버퍼(Deep Buffer) 네트워크 스위치로서, 기존 EOS를 기반으로 운영됨으로써 복잡성을 줄이고 인증에 필요한 시간을 절약해 운영 비용의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모듈식 이더넷 스위치인 ‘7304XT’와 ‘7308XT’는 유선 속도 L2/3/4 성능으로 고밀도 라인 카드를 지원하며, 저지연 및 전력 효율성을 통해 횡적 트래픽 패턴의 스케일아웃을 위한 대형 리프 및 스파인 네트워크 설계를 위해 100M, 1G, 10G, 40G 스위칭의 유연한 조합을 제공한다.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 김세진 지사장은 “네트워크 환경의 안정적인 구축은 관리 용이성은 물론, 사용자의 만족도 제고와 보안성을 높이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다. 특히 기업용 데이터센터는 가상화를 거쳐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가 융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까지 발전하면서, 고성능 스위칭 환경을 도입하는 기업도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제는 복잡한 인프라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자동화•맞춤형 프로그래밍 기능 도입, 포괄적인 관리 솔루션 활용이 필요한 시점이다. 아리스타 솔루션은 네트워크 환경 자동화는 물론 분산된 네트워크 자원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고성능을 요구하는 대형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최적의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