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20 (금)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이든데이터' 외장하드복구, 스마트폰복구, 디지털포렌식 등 데이터복원 비용 할인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이든데이터' 외장하드복구, 스마트폰복구, 디지털포렌식 등 데이터복원 비용 할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1.25 1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18085_0.jpg
이동식 디스크의 대명사인 외장하드는 작은 충격에도 고장이 나는 경우가 많다. AS를 맡길 경우 대부분 수리보다는 새 제품 구매나 교환을 해준다. 대표적인 고장증상에는 컴퓨터(PC, 노트북, 맥북, 아이맥)에 연결을 했지만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 외장하드 인식불가, 디스크 드라이브 명은 보이지만 용량이 표시가 되지 않는 디스크 파티션 오류, 용량은 제대로 표시가 되지만 접근 불가나 포맷 메세지 창이 나오는 오류메시지, 외장하드 인식 안 될 때 등 다양하다. 또한 영구삭제, 빠른포맷, 파티션삭제와 같은 실수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데이터복원 또는 데이터복구이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이든데이터' 담당자의 말에 따르면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복구는 증상에 따라 여러 원인 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복구 방법이 존재한다. 이 원인을 먼저 분석하고 해결해야 데이터에 접근이 가능해 지며 데이타복원를 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이 된다. 데이터복구센터 엔지니어의 판단과 복구장비를 이용하여 얼마나 정확한 분석과 해결 능력이 있느냐에 따라 결과물의 차이가 나게 된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능력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이든데이터' 에서는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복구(HDD), SSD복구뿐만 아니라 USB복구, CF 카드복원, SD카드복구, CCTV복구, 블랙박스복구, 보이스레코더복구 등 다양한 저장장치 메모리에 대한 데이터복구 가 가능하고 휴대폰 사진복구, 동영상복구, 한글·엑셀 문서복구, 삭제된 파일복구 및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대화 방 복원, 전화번호부복구, 메모복구, 통화내역복구, 갤러리복구, 아이폰 무한사과(무한부팅) 등 스마트폰복구도 지원 한다. 추가적으로 파티션 삭제, 빠른 포맷, 베드섹터, 포맷, 오류메시지 등 컴퓨터·노트북에 관련된 모든 데이터복구 업무를 진행하며 랜섬웨어복구(헤르메스·갠드크랩·매그니베르), 서버복구(나스복구) 및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통한 경찰·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가능하다.  

1월 말까지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를 통해 데이터복구비용을 최대 30%까지 할인하여 소중한 자료를 보다 싼 가격에 되찾을 수 있도록 부담을 대폭 줄였다. 특히 아이폰 복구의 경우 특별할인을 적용하여 10만원부터 진행이 가능하다.

강남을 중심으로 강서, 동대문, 송파 등 서울 전 지역과 안양, 하남, 구리 등 인천·경기 전 지역에 대한 무료 출장 및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외 지역에 대한 택배접수 및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든데이터'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