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45 (화)
안랩, 무료백신 V3 라이트 새로운 버전 공개
상태바
안랩, 무료백신 V3 라이트 새로운 버전 공개
  • 길민권
  • 승인 2013.06.03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에서부터 사용자 인터페이스까지 성능 업그레이드
V3 탄생 25주년을 맞은 보안 기업 안랩이 강력한 보안 기능이 탑재된 ‘국민 무료백신’ V3 Lite의 새로운 버전을 선보인다.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은 개인용 무료백신의 대명사 V3 Lite의 새로운 버전을 정식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V3 Lite는 다차원 분석 플랫폼을 기반으로 성능에서부터 사용자 인터페이스까지 모든 면에서 향상된 새로운 버전이다. 안랩은 새로운 V3 Lite를 지난 5월 30일 안랩닷컴(www.ahnlab.com/kr)과 3일 일반 온라인 자료실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V3 Lite 새로운 버전은 △진단 기술 추가로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력과 예방 제공 △엔진사이즈 경량화 및 검사속도 향상 △사용자 편의성 강화 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랩 관계자는 “새로운 V3 Lite에는 이전부터 제공 중이던 안랩의 클라우드 기술인 ‘안랩 스마트 디펜스(AhnLab Smart Defense)’ 기반의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 기능 외에, '행위기반 진단'과 '평판기반 진단' 기술을 추가로 탑재했다”며 “의심 파일의 행위를 분석해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의 실행을 사전 차단하는 ‘행위기반 진단’, 의심 파일에 대한 클라우드 평판 정보로 의심스러운 신규 파일을 분석하는 ‘평판기반 진단’을 통해 악성코드 탐지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안랩에게 V3 Lite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함께 사는 사회에 기여한다’라는 존재의 의미를 상징하는 매우 특별한 제품이다. 특히, V3 탄생 25주년을 맞는 올해에 더욱 강력해진 V3 Lite의 새로운 버전을 선보이게 되어 더욱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안랩은 나날이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맞서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만들어 나간다는 소명을 이어나가기 위해 기술 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인 사용자들은 안랩닷컴 홈페이지(www.ahnlab.com/kr/site/html/event/2013/0501/index.jsp) 및 온라인 자료실 등에서 제품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