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7 10:05 (수)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방안’ 세미나 개최
상태바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방안’ 세미나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1.24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방안’ 세미나 모습
▲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방안’ 세미나 모습
씨티아이앤씨(대표 임형섭)는 뉴타닉스코리아 및 레노버코리아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방안’에 대한 세미나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씨티아이앤씨의 뉴타닉스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경목 상무는 "국내의 클라우드 시스템은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분야에서는 선진국 시스템에 비해 4-5년 정도 뒤쳐져 있다"라며 “향후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필요한 만큼 퍼블릭 클라우드 활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환경 구축 방안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안이라고 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씨티아이앤씨 서영승 부장은 "현재 운영 중인 인프라 환경은 복잡하고 운영이 어려운 아키텍처여서 성능병목 현상이 발생하며, H/W별 개별 관리도구로 운영효율을 도모할 수 없다"라며 "이러한 인프라 환경 개선을 위한 IT인프라의 새로운 접근방식인 하이퍼컨버지드 아키텍처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고 효율적인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뉴타닉스코리아 김국재 부장은 구체적으로 멀티클라우드 구축을 위해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구성 요소별로 필요한 요건 및 구축 방안에 대해서 설명했다. 특히 다양한 하이퍼바이저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운영할 수 있어야 하며 블록 스토리지, 파일스토리지, Object 스토리지 기능 등 다양한 스토리지 기능 구현이 필요하고, 필수적인 요건으로 원클릭으로 통합관리 할 수 있는 툴에 대해 설명했다.

레노버코리아 조성룡 부장은 뉴타닉스의 솔루션을 탑재한 레노버의 HX시리즈를 소개하면서 SAP HANA에서 인증 받은 하이퍼컨버지드 제품 및 SAP 솔루션을 구축한 국내 사례를 포함하여 다양한 고객 구축사례를 소개했다.

한편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전문업체인 씨티아이앤씨는 뉴타닉스 지사가 국내에 런칭한 시점인 2014년부터 프리미엄 기술 파트너로 시작했으며, 20여 사이트에 장비 납품 및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