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7 11:35 (금)
라온 화이트햇 센터, 대학생 대상 해킹보안 기술 전수
상태바
라온 화이트햇 센터, 대학생 대상 해킹보안 기술 전수
  • 길민권
  • 승인 2013.06.03 16: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화이트해커 꿈꾸는 대학생 체험단 1기 수료식 개최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www.raonsecure.com)가 5월 31일 ‘라온 화이트햇 센터 대학생 체험단 1기 수료식’을 가졌다.  
 
라온 화이트햇 센터 대학생 체험단은 미래에 보안전문가나 화이트해커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선발해 해킹 보안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보안산업의 청년 인재를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수료식을 가진 예비 청년 화이트해커들은 5월 한달 동안 국내 화이트해커 강사진에게 웹 해킹과 보안, 디지털 포렌식, 악성코드 분석, 모의침투 등 4개 과목으로 구성된 최신 해킹 보안 기술을 전수 받았다. 교육은 해킹 공격의 실제 환경을 기반으로 해커의 시각에서 해커의 의도나 공격방법 등을 명확하게 파악하는 노하우와 강사가 직접 참여했던 국제해킹대회 출전 경험 등을 전수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대학생 체험단 1기의 수료를 기념하는 졸업장 수여식과 함께 우수한 활동을 했던 명예 체험단 5명에게 트로피를 선사하는 시상식을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같은 꿈을 갖고 있는 체험단의 꿈을 이야기하고 나누는 ‘해커의 꿈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라온시큐어 보안기술교육팀 조주봉 팀장은 “지금까지는 화이트해커가 되고 싶어도 전문교육 기관이나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이 없어서 스스로 알아서 공부하는 방법 외에는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다”며 “이번 체험단 1기를 시작으로 화이트해커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앞으로 많은 화이트해커 후배들을 양성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라온 화이트햇 센터 대학생 체험단은 올 하반기에 2기를 모집하며, 해킹과 보안에 관심을 갖고 있는 대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라온 화이트햇 센터 홈페이지(www.whitehat.co.kr)를 통해 공식 모집을 할 예정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