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0 20:40 (금)
애드저스트, 사이버 보안- AI 전문 기업 Unbotify 인수 발표
상태바
애드저스트, 사이버 보안- AI 전문 기업 Unbotify 인수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1.23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23-2.jpg
애드저스트(Adjust)는 오늘, 사이버 보안 및 AI 전문 스타트업 ‘Unbotify’ 인수를 위한 최종 합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본사를 둔 Unbotify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의 사용자 플로우에서 사용자 행동 패턴을 분석해 봇과 실제 사용자를 구분함으로써 디지털 해킹 활동을 예방하는 특별한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2015년, 야론 올리커(Yaron Oliker)와 알론 다얀(Alon Dayan)에 의해 설립된 Unbotify는 봇 감지와 디지털 해킹 예방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미국 경제 월간지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의 ‘2017년 이스라엘의 가장 혁신적인 기업’과 글로벌 IT 전문 시장조사업체 가트너(Gartner)의 ‘2018 광고 분야 쿨 벤더’로 각각 선정되었다.

Unbotify는 전직 IBM 매니저, 컴퓨터 과학과 물리학 분야의 박사 학위를 보유한 머신 러닝 전문가를 비롯한 25명의 데이터 과학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 전자상거래, 소셜 미디어, 검색 및 게임 분야의 포츈 500대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Unbotify의 감지 기술은 머신 러닝(ML)과 딥 러닝을 사용하여 기기 방향성, 터치 이벤트, 압력 민감도 등에 대한 데이터에서 추출된 수백 가지 특징을 분석해 봇을 감지한다. 마케터들은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합법적인 사용자 트래픽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함께 해킹성 있는 봇 활동을 판별할 수 있고, 앱 퍼블리셔는 봇이 아닌 실제 사용자 타겟과 접촉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인수를 통한 애드저스트의 주력 제품 강화는 전 세계 시장에서 디지털 해킹을 예방하고 광고주의 마케팅 노력을 개선한다는 회사의 비전과 동급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애드저스트의 약속 중 큰 부분을 차지한다.

또한 애드저스트는 2017년,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광고 해킹 시장의 규모와 그로 인해 광고주의 광고 예산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업계 리더들과 함께 ‘광고 해킹 예방 연합(CAAF)’을 조직했다.

애드저스트 CEO인 크리스챤 헨켈은 "애드저스트는 모바일 광고 해킹 예방 분야의 선구자로서 디지털 광고 산업의 신뢰성과 투명성 향상이라는 사명을 갖고 있다”라며 “애드저스트의 규모, 경험과 Unbotify의 전문 인력 및 머신 러닝 역량의 결합은 애드저스트의 대표적인 플랫폼을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Fraud Prevention Suite로 발전시키는 성과를 가져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Unbotify CEO인 야론 올리커는 “디지털 해킹 예방은 해커들의 따라잡는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점에서 쥐와 고양이 게임에 종종 비유된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당사는 소극적인 방식이 아니라 위조가 가장 어려운 데이터 포인트인 사용자 행동 분석을 통해 방어자의 입장에서 기초 원리부터 완전히 바꾸기로 결심했다"라며 덧붙여 “Unbotify의 실시간 봇 감지 기술과 애드저스트의 고도로 발전된 필터 기술의 만남은 해킹 예방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애드저스트의 입지를 강화하고 수십억 달러 규모의 광고 해킹을 종결시킬 수 있는 성과를 가져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