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8 23:48 (일)
한화테크윈, 중동 보안전시회 ‘인터섹 2019’ 참가
상태바
한화테크윈, 중동 보안전시회 ‘인터섹 2019’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1.21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지역 맞춤 솔루션, AI 솔루션, 영상보안 솔루션 선보여

▲ 한화테크윈이 ‘인터섹 2019’에 참가해 중동맞춤솔루션 및 AI 솔루션 등 다양한 영상보안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 한화테크윈이 ‘인터섹 2019’에 참가해 중동맞춤솔루션 및 AI 솔루션 등 다양한 영상보안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한화테크윈(대표이사 김연철)이 20일부터 22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최대 규모 보안전시회 ‘인터섹(Intersec) 2019’에 참가해 중동 맞춤 솔루션, AI 솔루션 외 다양한 영상보안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한화테크윈은 “일상 곳곳의 안전보안 솔루션(Expansion of Secure Life)”을 주제로 각 전시부스를 체험형 부스로 기획해 와이즈넷 테크, 와이즈넷 중동, 와이즈넷 스트리트, 와이즈넷 인프라 존으로 구성했다.

와이즈넷 테크존은 4차 산업혁명에 따라 보안 업계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는 AI 솔루션을 소개했다. 한화테크윈이 선보인 AI 솔루션은 영상보안 기업에 맞게 ‘안전’에 중점을 둔 솔루션으로 지능형 영상 분석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는 이벤트 발생 시에 신속한 알람 전송으로 빠른 대응이 가능하게 해주는데 일례로, 모니터링 중 객체가 넘어지거나 미끄러지는 등 이상행동이 감지될 시 빠르게 이에 대응하거나 산업시설에서 작업자들의 안전 헬멧 착용 여부를 감지해 안전한 작업 환경 확보가 가능하다.

와이즈넷 중동존에서는 중동지역에 특화된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효율적인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이 강조되었다. 이 솔루션은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데, 원거리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원격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와이즈넷 스트리트존에서는 일상 가운데 영상보안 솔루션이 활용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방진 기능이 있는 와이퍼 하우징은 특수 코팅 및 와이퍼 기능을 탑재, 중동지역의 먼지와 모래폭풍으로부터 카메라 렌즈를 깨끗하게 유지해 선명한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해준다.

와이즈넷 인프라존에서는 화학, 석유, 가스, 항구, 군사 시설과 같은 다양한 인프라 및 산업 시설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각 사이트에 특화된 방폭 카메라, 스테인리스 카메라, 스티칭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인터섹은 한 해의 첫 포문을 여는 글로벌 영상보안 전시회로 업계 관계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는 행사이다. 한화테크윈은 인터섹에서 소개한 제품과 솔루션 외에도 최근 영상보안 업계의 주요 이슈인 사이버 보안, AI 솔루션에 지속 투자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해당 분야에서 더욱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