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3:35 (금)
코닉글로리, 초고속 무선기가망 침입방지기술 개발완료
상태바
코닉글로리, 초고속 무선기가망 침입방지기술 개발완료
  • 길민권
  • 승인 2013.05.30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접속 및 공격 탐지뿐만 아니라 차단 기술도 적용
코닉글로리(대표 조명제)는 자사 무선침입방지시스템 ‘AIRTMS’에 차세대 초고속 무선 기가망 침입탐지기술을 탑재했다고 지난 4월에 발표했으며, 여기에 불법 접속 및 공격을 탐지하는 것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차단할 수 있는 기술도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S4 등 기가 와이파이(wi-fi)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폰이 최근 출시되었으며, 무선네트워크 장비 업체들 또한 기가 와이파이 기술을 지원하는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SK Telecom은 지난 3월 말에 이미 기가 와이파이 상용화에 돌입하였으며, KT 및 LG 유플러스 역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등, 기가 와이파이 상용화에 더욱 가속도를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코닉글로리는 기가 와이파이 환경에서 불법 접속 및 공격을 탐지 및 차단하는 기술을 개발해 자사 무선침입방지시스템인 ‘AIRTMS’에 탑재함으로써 IEEE 802.11a/b/g/n/ac까지 모든 무선 와이파이 환경에서 불법 접속 및 공격을 탐지 및 차단할 수 있게 되었다. 코닉글로리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현재 제품 개발을 완료 하여 테스트 단계에 있으며 늦어도 7월에는 제품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향후 ‘AIRTMS’를 도입할 고객은 자사의 네트워크로 침입하는 공격자를 빠르게 탐지하고 차단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사업장 내부 직원이 사업장 외부의 기가 와이파이 환경을 통해 자료를 유출하는 행위까지도 차단을 할 수가 있어 기가 와이파이 환경에서 고도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조명제 대표는 “이번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의 기가 와이파이 환경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되었으며, 무선침입방지시스템 시장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계속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