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50 (금)
“벡터와이즈, 국내 빅데이터 도전과제에 해답줄 것!”
상태바
“벡터와이즈, 국내 빅데이터 도전과제에 해답줄 것!”
  • 길민권
  • 승인 2013.05.29 09: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글로벌시스템 강희창 대표 “벡터와이즈, 탁월한 가격과 성능 경쟁력 확보”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에 있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액티언사의 벡터와이즈(Vectorwise) 국내 출시 공식 런칭 행사가 28일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렸다. 앞서 액티언사의 한국 총판인 이글로벌시스템(대표 강희창)과 액티언 아태총괄 부사장과의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강희창 대표는 “이블로벌시스템은 DB암호화 큐브원 제품이 주력이었다. 주로 금융권과 미션크리티컬한 분야에 도입된 DB암호화 제품과 함께 최근 빅 이슈인 빅데이터 분야에서 탁월한 성능을 가진 벡터와이즈 한국 총판권으로 확보함으로써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액티언 아태총괄 부사장 제이슨 리오니다스는 “이글로벌의 기술력과 전문 인력을 보고 주저없이
파트너쉽을 체결하게 됐다”며 “기업들은 빅데이터와 관련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으며 처리와 분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벡터와이즈는 현재 기술에서 비용대비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한국 고객에게도 그 가치가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다음은 이글로벌시스템 강희창 대표와의 일문 일답 내용이다.

1. 벡터와이즈 3.0, 오라클 등 기존 상용 RDB 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In-Cache방식의 명령어 병렬처리로 엄청나게 빠른 성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캐시가 메인메모리 처리보다 50~100배 빠른 성향을 이용해 데이터에 대한 명령어 처리를 빠르게 병렬로 처리하는 것, 즉 SIMD방식이 벡터와이즈만의 핵심 경쟁력이다. 이 기술은 DBMS에 세계최초로 적용되어 놀라운 성능을 보이는 핵심기술이다. 또한 Column 기반 DBMS으로, 뛰어난 압축율을 보이고 있다. No Index방식으로 성능개선을 위한 시간이 훨씬 덜 소요된다.

 
2. 상용 BI 툴은 지원하나?
Vectorwise는 ODBC/JDBC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ODBC/JDBC를 지원하는 모든 상용 BI 툴과 연동이 모두 가능하다. 현재 Vectorwise와 연동하고 있는 상용 BI 툴은 Microstrategy, Cognos, Yellowfin 등이 있다.
 
3. 빅데이터 관련 벡터와이즈 강점은 무엇인가?       
Hadoop/HDFS와 벡터와이즈사이에 하둡 Coonector(유틸리티)를 제공해 Map/Reduce 가 자동수행되어 벡터와이즈에 저장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는 Ke-Value방식으로 처리하여 연관성 분석이 까다롭지만, 벡터와이즈에 들어가면 SQL구문을 활용하여 빠른 속도로 사용자 요구에 따라 빅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또한 ParAccel제품은 오바마 재선 시 소셜 미디어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선거 전략으로 승리했는데 이때 사용한 DW제품이다.

 
4. 한국에 레퍼런스가 없는데, 오라클, 테라데이터 등 유명 브랜드 제품과 어떻게 경쟁하려고 하나. 그 전략은?      
DW쪽의 KSF는 결국 성능과 가격이다. OLTP와 달리 OLAP은 벌크 데이터에 대한 신속한 분석이 중요하다. 엄청나게 많은 데이터를 수시간, 수일에 걸쳐 분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수분, 수초 안에 결과를 볼 수 있다면 이는 단순히 IT 효율 증대 뿐 만 아니라 회사의 사업 혁신의 엄청난 무기를 얻는 것이다. 또한 x86의 범용 서버를 사용하여 이런 성능을 내기 때문에 TCO 측면에서 확실히 효과가 있다. 이러한 사항을 고객들은 바로 알아 보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타 경쟁사와 가격 비교에서도 거의 1/10~1/3 정도 경쟁력이 있으며 서버의 크기도 경량화해 불편함이 없고 구축도 간편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또한 이글로벌의 CubeOne 제품은 이제 국내에서 450여 개의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으며, 그 성능 또한 인정을 받고 있다. CubeOne의 주요 고객들이 Vectorwise와 같은 분야에 있으며 기존 고객들에게 이러한 강점을 어필하고자 한다. 그리고 오늘과 같은 런칭 행사 및 언론 매체에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올해 안에 10개의 대형 레퍼런스를 확보할 계획이다.  
 
5. 이글로벌은 CubeOne의 DB암호화 제품을 가지고 있는데, 분석 데이터베이스인 Vectorwise와 시너지가 있는지? 
CubeOne의 기존 고객층과 Vectorwise의 고객층이 유사한 부분이 많으며 분석 데이터베이스에서도 정보 보안 및 암호화 니즈가 있다. 이글로벌은 암호화 솔루션 역량을 보유하고 있고 특히 10억 건 이상의 대용량 암호화에 탁월한 실적 및 역량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의 시너지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