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15 (금)
[신간] ‘미래를 읽는 부모는 아이를 창업가로 키운다’ 출간
상태바
[신간] ‘미래를 읽는 부모는 아이를 창업가로 키운다’ 출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1.17 2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형 인재로 키우는 스탠퍼드식 창업교육

0117-5.jpg
신년, 올바른 자녀의 진로를 위한 올바른 교육/훈육법을 다룬 도서가 출간됐다.

도서 ‘미래를 읽는 부모는 아이를 창업가로 키운다(쌤앤파커스 출간)’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아이들을 미래인재로 키우는 방법을 여실히 담고 있다. 특히 책에서 강조하는 ‘스탠퍼드식 창업교육’은 이 교육법의 정수다. 책에서는 구글, 유튜브,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등 성공한 창업가들의 성장배경을 돌아보고 이들의 굳은 정신력에 주목하라 한다. 또 이들의 공통적인 특징으로 꼽은 것이 바로 스탠퍼드 대학 출신이라는 사실이다.

20년 차 입시강사 출신 저자 이민정은 일명 스카이(서울대, 고려대, 연세대)로 통칭되는 명문대학 진학의 전문가로 유명하다. 하지만 졸업을 앞둔 제자들의 진로 걱정을 목격하며 단순한 과목 성적관리를 넘어선 창의력, 자생력, 문제해결능력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 이후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스탠퍼드식’ 창업교육을 전국의 초중고교에서 강의하며 자녀의 기업가정신 고취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총 6장으로 구성된 ‘미래를 읽는 부모는 아이를 창업가로 키운다’는 첫 장에서 스카이보다 중요한 것이 창업교육이라는 사실을 강조한다. 맹목적인 명문대학 입시문화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서두를 연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요소에 대해 토로하는 2장에 이어 앞서 거론한 스탠퍼드형 창업가들의 배경을 밝힌다.

책을 출간한 쌤앤파커스 담당자는 “흥행 중인 드라마 ‘SKY캐슬’에서도 알 수 있듯 부모의 왜곡된 맹목적 교육은 자녀에게 큰 불행을 선사할 수도 있다는 사실에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올바른 선지자적 자녀교육으로 아이의 행복을 이끌어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