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4:45 (화)
요양보호사/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 선착순 무료수강 지원 이벤트 개최
상태바
요양보호사/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 선착순 무료수강 지원 이벤트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1.11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즉시송출]190111_가능매체_pj_한검평(요양병원)_이미지.jpg

한국장학진흥원이 요양보호사/간병인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본 교육기관이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열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환자 진료정보 파악 방법, 기본/치매 요양보호기술 등을 교육한다. 노인교육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실버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과 함께 공부하면 해당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

특히 본 과정은 학과, 국비지원 학원보다 적은 경제적 부담으로 요양보호서비스 분야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간병인협회 등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위 이벤트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 및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도 무료로 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 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