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10 (금)
이글루시큐리티, 서버 접근권한관리시스템 출시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서버 접근권한관리시스템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3.05.24 0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CloudBox, 이기종 시스템 계정 통합 관리…무분별한 접근 통제
통합보안관리 기업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www.igloosec.co.kr)가 내부 정보 자산 접근 권한과 업무 이력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버 접근 권한 관리 시스템 ‘IS-CloudBox(아이에스 클라우드 박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외부 인력의 부주의로 인한 보안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외부 인력의 권한 관리 및 시스템 접근 통제 정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의 확산과 더불어 개인정보보호법과 정보통신이용촉진법, 전자금융 감독규정 등 여러 내부정보보호 관련 규제가 본격 시행되면서 효과적인 접근 권한 관리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글루시큐리티 관계자는 “새로운 서버 접근 권한 관리 시스템 IS-CloudBox는 분산된 이기종의 시스템 계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해 중요 자원에 대한 사용자의 무분별한 접근을 통제해준다. 또한 사용자의 작업 내역을 실시간 모니터링 화면으로 제공하고 사후 감사를 위한 업무 원본 로그도 저장함으로써 외부 인력에 의한 중요 자원의 외부 유출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 “중요 자원들과 연결되는 권한관리 서버와 사용자에게 가상환경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버로 구성되는데, 권한관리 서버는 중요 자원에 대한 무분별한 접속을 통제하며 비인가 사용자의 직접적인 시스템 접근을 방지한다”며 “클라우드 서버는 정보유출방지를 위해 사용자에게 가상화 환경을 제공하며 전용 클라이언트 콘솔과 일반 PC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모든 업무내역은 IS-CloudBox내의 웜 디스크(WORM Disk)에 저장되어 작업로그의 임의적인 삭제나 위/변조를 차단한다”고 덧붙였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IS-CloudBox는 시장의 트렌드와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반응함으로써 고객 만족과 안전한 사회 구축을 실현하겠다는 이글루시큐리티의 의지가 만들어낸 성과”라며, “시장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해 개발한 제품인 만큼 IS-CloudBox가 내부 정보 유출 방지 및 각종 규제 준수 방안 마련에 고민 중인 보안관리자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