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0 (금)
투어세상, 태국현지 여행사 토마토 탑과 MOU 체결
상태바
투어세상, 태국현지 여행사 토마토 탑과 MOU 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1.11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7.jpg

저가 패키지의 난립으로 국내 여행객들에게 동남아 패키지는 싸구려 여행으로 인식되어 실제 정상가격은 비싸다는 오해를 사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시장 상황을 바꿔야 한다는 자성의 목소리가 국내 여행업계는 물론 현지에서도 마찬가지로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2019년도를 맞아 투어세상이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착한 여행을 슬로건으로 2018년 하반기부터 매달 신선하고 참신한 상품들을 출시하며 여행객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는 투어세상이 지난 달 세부 럭셔리 패키지에 이어 올해 처음이자 두 번째 동남아 상품으로 태국 치앙마이 럭셔리 3색 골프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동남아 공략에 나서고 있다.

투어세상 임재섭 여행부 총괄이사는 싸구려 저가 패키지를 지양하며 시작한 투어세상의 럭셔리 패키지 시리즈는 태국 현지 여행사 토마토 탑과의 MOU 체결로 여행객들에게 더욱 양질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토마토 탑(김태호 대표)은 태국 현지 경력만 30년이 넘은 소위 말하는 현지 통으로 태국 현지에서는 많은 기록을 가지고 있다. 주로 골프와 마이스(기업 인센티브, 메가 이벤트) 행사를 중심으로 국내 여러 기업을 고객으로 가지고 있는데 2014년 4월 단독행사로 ‘메트라이프’ 와 진행한 12박13일 일정(인원-1780명)은 아직도 태국 내에서는 깨지지 않고 있는 기록으로 유명하다.

투어세상 임재섭 여행부 총괄이사는 “토마토 탑과 투어세상의 MOU 체결은 향후 여행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동남아는 싸구려라는 공식을 깨트릴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태국 치앙마이 골프투어를 시작으로 태국의 대표적인 축제인 4월 ‘송크란’(물축제), 11월 ‘러이끄라통’(빛의축제) 축제 등을 양질의 상품으로 국내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먼저 4월에 열리는 ‘송크란’ 축제는 세계 10대 축제 중 하나로 불리는 태국 전통 명절이자, 전세계인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매년 이 축제를 함께 하기 위해 전 세계 사람들이 태국 각지로 찾아든다. 태국 달력으로. 매년 4월에 새해 첫날을 축하하는 의미로 열리는 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중요한 송크란 축제는 축제 기간 내내 악운을 씻어내라는 의미로 물을 뿌리는 의식을 계속하기에 물의 축제라고도 불린다. 우리나라 설날과 마찬가지로 새해를 함께 하기 위해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명절을 보낸다.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중요한 물건은 숙소에 두고 나오고, 선글라스보다는 고글, 물안경처럼 물을 맞아도 시야 확보가 가능한 것을 착용하길 권한다. 또한 숙소를 나서는 순간 물벼락을 맞는다고 생각하고 방수팩 또는 방수가방도 준비해야 한다. 누구에게나 누구나 물을 뿌릴 수 있지만 승려에게는 절대 물을 뿌리면 안 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그리고 이 기간 동안에는 휴점하는 식당들이 많아 밥을 굶지 않으려면 미리 문을 여는 식당들도 체크해야 하며 교통통제 구간도 많으니 축제 거리에서 가까운 숙소를 잡고 도보 또는 수상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러이끄라통’ 축제는 이름 그대로 ‘띄워 보내다’는 뜻의 러이(Loi)와 ‘떠있는 배나 장식’을 뜻하는 끄라통(Krathong)의 합성어인데 사람들은 끄라통 위에 불을 밝힌 촛불이 꺼지지 않은 채, 멀리 떠내려가면 물의 여신인 ‘매 콩카’가 소원을 이루어준다고 믿는다.

더욱 특별한 러이끄라통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치앙마이를 추천한다. 이 기간 치앙마이에서는 러이끄라통 축제와 함께 ‘꼼러이’라고 불리는 풍등을 하늘에 날리는 ‘이펭’ 축제가 동시에 진행된다.

주의할 점으로는 이 기간 치앙이에는 전 세계 어떤 항공사도 밤 시간 운행 스케줄이 없다. 수 만개의 등불이 떠오르는 이유 때문인데 이 기간 이곳을 가고 싶다면 하루 전날 또는 낮 시간 비행기를 이용해야 이 장관을 놓치지 않으니 꼭 명심해야 한다.

한편 투어세상은 다음달 중순 경 ‘송크란’ 과 ‘러이끄라통’ 두 가지 상품 역시 현지 토마토 탑 여행사와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