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55 (목)
린 아레나,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네크워크사로 선정돼
상태바
린 아레나,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네크워크사로 선정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1.10 1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린 아레나(LIN ARENA)가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네트워크사로 2018년 12월 31일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린 아레나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보안 분야 비즈니스 협력을 지속해왔으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적재산권 개발관련 파트너사로 선정되었다.

린 아레나의 메인넷 린(LIN)은 Life Net의 줄임말로 사람의 삶이 닮긴 블록체인을 의미한다. 문경곤 대표는 린을 통해 DAPP개발사와 사용자가 암호화폐 보유없이 자유롭게 메인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다양한 개발언어(Python, Java Script, C++)를 지원한다는 점, 지속가능한 거버넌스를 구축하였다는 점,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도구와 버그 바운티를 통해 최상의 보안성을 유지한다는 점에서 기존 메인넷과 차별점이 존재함을 강조하였다.

린 아레나는 메인넷과 더불어 분산형 어플리케이션(DAPP)과 보안관련 비즈니스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린 아레나가 개발한 첫번째 DAPP 리폰스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보상형 Q&A서비스로 질문과 답변이 일정 금액의 암호화폐로 보상되며 2019년 1월 7일 리뉴얼을 완료하였다.

암호화폐 간편결제 서비스 린 페이는 기존 간편결제서비스 대비 저렴한 수수료율로 거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잇다.

또한 린 아레나는 더욱 안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18년 4분기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감사도구 Scope을 출시하였다. 개발자 또는 사용자가 손쉽게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를 진행하여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조기에 진단하고 대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메인넷 린은 이미 7500개 이상의 어카운트가 개설되어 테스트넷을 운영 중에 있으며, 2019년 2분기에 정식 릴리즈를 계획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