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5 (금)
대치동 ‘강남하이퍼스트학원’, 학교생활기록부(생기부)관리 및 비교과활동 컨설팅 진행
상태바
대치동 ‘강남하이퍼스트학원’, 학교생활기록부(생기부)관리 및 비교과활동 컨설팅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1.09 16: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6.jpg

수능이 끝난 시점에, 한창 입시가 진행 중이다. 이와 동시에 예비 고1학년부터 3학년까지 많은 학생들이 이른 입시준비를 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진행된 수시모집 선발비중은 2018학년도 73.7%, 2019학년도 76.2%, 2020학년도 77.3%로 해마다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수시모집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77.3%인 26만8776명을 선발한다. 비율은 지난해보다 1.1%포인트 높아지고, 선발인원은 2914명 늘어 역대 최대 규모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치동에 위치한 ‘강남하이퍼스트학원’은 의대VS교대 맞춤 생기부관리를 진행하며 학교생활기록부(생기부) 관리를 비롯해 비교과활동까지 모두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학기 중에는 내신에 올인하는 것을 강조하며 생활기록부관리는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효과를 노릴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같이 수시전형의 비중이 증가하고 그 중요성이 재차 강조되고 있는 시점인 가운데, 고등학교가 지방에 위치해 있거나 상대적으로 관리를 받기 어려운 학생들의 경우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 자체가 없기 마련이다.

현재 대치동에 위치한 ‘강남하이퍼스트학원’은 일반고 학생, 지방에 위치한 고등학생 등에게도 모두 기회를 부여한다. 학생부 종합전형 등 비교과전형을 준비하는 예비 고1, 2, 3학년을 대상으로 1:1 대면 맞춤 컨설팅을 대치동에서 직접 진행하기에 도움을 원하는 많은 학생들이 찾아오고 있다.

프로그램은 지금까지의 학습 방향을 점검하여 가장 연계성이 높은 진로 방향을 탐색하여 앞으로의 학습 방향의 맥을 잡는 학습방향 설정 컨설팅, 학생의 초중고 생활 동안의 궤적을 정리하여 흥미 분야를 이해하고 적성이 최상으로 발휘될 수 있는 진로방향 설정 컨설팅 외에도 지원하고자 하는 진로와 학과에 맞는 교과 내용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하는 교과 종합 컨설팅, 비교과 영역이 대학이 원하는 인재상과 부합되는 일관된 이미지로 어필할 수 있도록 하는 비교과종합 컨설팅, 대입 전략을 구성하는 입시전략 전반 컨설팅, 학교별 및 전공별 읽어야 할 분야의 서적을 함께 선정하고 느낀점 등을 기록하는 데 있어서 인재상이 부각될 수 있도록 하는 독서활동 컨설팅 등등 다양한 컨설팅을 함께 진행한다.

또한 ‘강남하이퍼스트학원’ 관계자 말에 의하면 “3시간씩 2회 프로그램과 생기부수정 및 비교과활동조언 그리고 독서추천 등 필요한 부분을 이 시간 안에서 컨설팅 받을 수 있다. 필요하면 시간추가 가능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