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0 (목)
배울학,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위험물기능장·소방설비기사·수질환경기사 등 ‘100% 환급시스템’ 도입
상태바
배울학,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위험물기능장·소방설비기사·수질환경기사 등 ‘100% 환급시스템’ 도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1.01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11149_0.jpg

국가기술자격증 온라인 교육기업 배울학은 ‘100% 환급시스템’ 도입해 2019년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어지는 경기 불황 속에 사상 최악의 취업률을 기록하는 가운데 고용시장에서 본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나 국가기술자격증은 기술분야 대표 자격증으로,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어 그 활용도와 가치가 높아 전문인력으로 취업을 원하는 취업준비생(취준생)에게 합격스펙으로 필수적인 자격증이다.

그러나 최근 새로운 유형의 문제들이 출제되는 등 시험 난이도가 이전보다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 때문에 인터넷강의(인강)을 수강하는 수험생의 수 역시 증가하고 있다. 배울학은 2019년 3월에 치러질 1회차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합격률을 높이고 수강료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국가기술자격증 인터넷강의(인강)에 ‘100% 환급시스템’을 도입했다.

배울학의 ‘100% 환급시스템’은 수강기간 내에 필기실기 시험에 합격할 경우 수강료를 최대 100% 전액 환급하는 것으로, 수험생에게 학습에 대한 확실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2018년 최종합격한 배울학 수강생의 합격수기에는 ‘100% 환급 시스템’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는 합격후기가 다수 등장한다. 또한, 해당 시스템은 수험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 다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환급 시 일반적으로 세공과금 22%가 제외된 금액만 환급 가능한데, 배울학은 수강생에게 제세공과금을 부담하지 않아 100% 전액을 환급 받을 수 있다.

또한, 배울학은 수험생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엄선된 국가기술자격증 교수진으로 전문성과 강의력이 검증된 강의를 제공한다. 전기자격증(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의 발송배전기술사 윤석만 교수, 전기응용기술사 최완호 교수, 건축전기설비기술사 황민욱 교수, 대한전기학원원장이자 공학박사인 강장규 교수를 필두로 소방설비기사 인강의 김상현 소방기술사, 김대광 건축전기설비기술사, 수질환경기사 인강의 환경분야 스타강사 고경미 교수, 토목기사 인강의 흙, 물, 구조 전문가 박용복, 장성국, 고경미 교수, 산업위생관리기사 인강은 김윤 교수가 강의한다. 위험물산업기사 및 위험물기능장은 ‘위험물의 거장’이라 불리는 여승훈 교수가 지도하며, 일반기계기사는 필기 및 실기 필답형은 허원회 교수가, 실기 작업형은 김재중 교수님이 강의한다. 전문성이 검증된 배울학 교수진은 빠른 자격증 취득을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수험생의 합격을 앞당길 예정이다.

한편 배울학은 최근 위험물기능장의 성공적인 런칭과 더불어 건축기사, 소방설비기사 기계분야, 건축전기설비기술사, 자동차정비기사,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등 다른 국가기술자격증 인강 오픈을 앞두고 있다. 또한, 배울학 홈페이지에서는 국가기술자격증에 대한 취업전망 및 연봉, 2019년 시험일정, 응시자격요건, 관련학과 정보, 필기실기(1차, 2차) 시험과목별 한 번에 합격하는 학습방법, 과년도 기출문제, 시험시간 활용법, 최근 5개년 및 2018년 합격률 등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