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1 04:30 (금)
SGA, 1분기 순이익 10억원…흑자전환 성공
상태바
SGA, 1분기 순이익 10억원…흑자전환 성공
  • 길민권
  • 승인 2013.05.15 0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 절감과 함께 MS 임베디드 사업이 성장견인
SGA(대표 은유진 www.sgacorp.kr)는 2013년 1분기에 128억원의 매출액과 8억원의 영업이익, 1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매출액은 216.64%증가했고, 영억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전년 동기에는 매출 40억원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해 지난 해 비해 큰 폭의 양적ㆍ질적 성장을 이룬 수치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는 안정적인 사업다각화의 성공으로 풀이된다. 1분기에는 지난 해부터 중점 육성 중인 무선솔루션 제품 ‘스마트동글’과 MS 임베디드 하드웨어 사업이 총 매출의 40%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성장한 수치로 올해 이 두 사업 부문에서만 SGA 전체 매출 목표의 45%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SGA의 전통적인 사업영역인 보안솔루션 사업은 고른 성장을 보였다. PC백신, 네트워크보안, 관제솔루션 등 보안의 모든 영역을 보유한 통합보안기술력이 주목받으며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지난 해 여타의 보안 회사보다 다소 주춤했던 이 사업부분은 관제솔루션, 서버보안 등 올해부터 본격적인 신제품 출시 사이클이 도래함에 따라 하반기에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2분기에 대한 실적 전망은 더욱 밝다. 먼저 지난 3·20 해킹사고 시 사전차단백신 ‘바이러스체이서’의 적극적인 대응이 주목받으며 엔드포인트 보안솔루션 매출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대기업 참여를 제한하는 소프트웨어 산업진흥법이 올해 본격 시행되면서 SGA의 보안 SI 사업도 새정부의 경제민주화 급물살을 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보안솔루션을 결합한 임베디드, 새롭게 시작하는 임베디드 하드웨어 사업과 무선솔루션 신사업 등이 정식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SGA 은유진 대표는 “지난 해 특히 심혈을 기울였던 임베디드 신사업의 성공적인 안착과 수익성 위주의 사업부 개편이 전년 동기 대비 높은 실적 개선을 이끌어냈다”며, “향후 하반기에 매출이 집중되는 보안 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교육, 금융 분야의 SI사업을 비롯해, 여러 해 동안 축적된 보안소프트웨어 사업 수행 경험을 살려 새로운 동력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