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05 (토)
사중회 ‘수강료무료지원’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심자 취업 자기개발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이벤트
상태바
사중회 ‘수강료무료지원’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심자 취업 자기개발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이벤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25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jpg
사회교육중앙회(한국평생교육진흥원 산하)에서 수강료지원 무료이벤트를 통해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문화가정지원센터) 취업준비생들의 취업경쟁력향상과 자기개발(스펙업)을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총 25가지 자격증 과정을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수강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회원가입 후 개설된 자격증 과정중 원하는 3가지 과정을 신청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무료오픈 처리해준다. 자격증과정은 100% 온라인과 인터넷시험으로 진행되며, 강의교재와 시험예상문답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

자격과정 수강기간은 4주~6주 비교적 단기에 취득 가능하며, 무료수강 희망자들은 지원 간 국민행복카드, 고운맘카드, 아이사랑카드 및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취성패), 청년내일채움공제, 재직자·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등 서류 없이도 간편하게 무료지원 받을 수 있다.

한편,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기능 강화와 가족관계개선, 가족가치 확산을 위해 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교육, 무료심리상담, 문화프로그램(웃음치료, 음악치료프로그램) 등 통합적인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원시, 용인시, 성남시, 고양시,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이 건강가정기본법에 따라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다문화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생활정보, 교육정보, 취업·채용정보를 포함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에서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자격증취득에 도전해보고 싶은 모든이들에게 자녀와의 의사소통과 가족관계 회복을 위한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가족의 순기능과 역기능을 파악해 상담하고 치료함으로써 가족의 건강성을 회복시키는 전문가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이중언어를 자녀들에게 교육하고 사용하는 다문화가족에게 언어발달 및 언어자극법을 가르치는 언어발달지도사 등 25가지 자격증을 온라인으로 무료제공하고 있다.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 종류에는 연령에 맞춤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청소년심리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우울증·강박증·화병·조현병 등 심리증상의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노래·모래놀이·색칠공부를 활용한 음악·놀이·미술을 이용 상담기법 관련한 놀이심리상담사·음악심리상담사·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교육지도 분야 자격증 종류에는 학습부진 개선·자신감을 올려주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과 논술·토론학습·논리력 향상과 독서프로그램 관련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인성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방과후지도사자격증도 개설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는 교육청에 등록되어있는 원격평생교육시설로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의거 국무총리산하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법적효력을 갖춘 공신력있는 자격증이다. 이에 해당 자격증으로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제공인력 기준에 해당하여 등록 사용 / 개인 심리상담소 시설개설(창업) / 취업 시 프로필·이력서 기재하여 활용할 수 있다.

이에 청년취업준비생, 여성취업(육아맘취업·경력단절여성취업), 시니어취업(노인취업일자리·은퇴예정 퇴직자취업), 워킹맘취업·직장인취업 등 일을 하기위해 학업을 병행하려는 이들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교, 독학학위제(독학사), 방통대 등 평생교육제도를 통한 학위취득에 관심 있는 취준생들도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홈페이지내에 워크넷, 커리어넷, 잡플래닛 등 구인구직사이트 형태로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문화가정지원센터), 재가노인복지센터 등의 복지시설과 학습클리닉센터, 홈스쿨링 등의 교육시설을 비롯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사랑보육포탈(보육통합정보시스템),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및 부부상담센터(연애상담), 건강가정지원센터·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상담시설을 포함하여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등을 취득한 이들과 업무연관성이 짙어 병행하여 취득하는 경우도 많으며,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바우처사업에 제공인력으로 등록 시 필요한 자격증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는 수강료 무료지원과 더불어 관련 취업정보도 학습자들에게 제공하며, 늦었다고 생각되는 나이에도 배움을 멈추지 않는 이들을 지원하여 여성소비자가 선정한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