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45 (금)
삼육보건대 사이버지식교육원 사회복지, 아동보육 총장명의 학위취득 2019년 1학기 1차 선착순 모집
상태바
삼육보건대 사이버지식교육원 사회복지, 아동보육 총장명의 학위취득 2019년 1학기 1차 선착순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17 13: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jpg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이번 한국학점은행평생교육협의회에서 평가인정신청 37과목 전과목 합격하여 3년 연속 전과목 합격이라고 밝혔다.

2012년 개원한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탄탄한 교수진과 탁월한 커리큘럼을 통해 정보화 시대의 주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해 왔고, 모든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학위와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다양한 계층의 수강생들이 학습하고 있다.

최근 사회복지사 처우법 개정안(제3조)도 동시에 개정됨에 따라 종전에는 사회복자사에 대한 처우 기준이 지방자치단체별로 차이가 발생하는 등 처우가 열악한 지역도 있었으나 1년 내에 국가에서 사회복지사에 대한 적정 인거비를 책정토록하고, 지방자치단체는 해당 기준을 준수토록 노력하여햐 하는 규정을 신설하여 향후에는 처우개선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학위 취득 과정으로는 삼육보건대학교 총장명의 전문학사 학위(사회복지, 아동보육), 교육부장관 명의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 취득 과정,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는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2,3급, 건강가정사 취득 과정이 있다.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은 대면교과목을 제외하고100% 온라인 강의로만 진행이 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컴퓨터나 모바일, 태블릿 PC 등으로 수강할 수 있다. 때문에 학교를 다니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가정주부들이 집에서 공부를 하며 자격증 및 학위를 따기에 최적화된 요소라고 볼 수 있으며 다른 원격 학점은행제 교육원과는 다르게 삼육보건대학교 총장명의 전문학사 학위(사회복지, 아동보육)를 취득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해당 교육원 관계자는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 학습자들이 늘고 있다. 성공적인 자격증 취득을 원한다면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원의 정식 인가 교육기관인지 확인하고 학습관리와 수강혜택 등도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라며 권고했다.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의 수강생 전용 특별혜택으로 최대 75%의 수강료 할인, 100% 실습연계, 국가유공자, 배우자, (손)자녀 무료수강, 전과목 스마트폰 수강 가능, 1:1 담당자의 체계적인 관리, 학기별 성적우수자 장학혜택 등이 주어진다.

자격증 및 학위 취득, 수강생 할인 혜택,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