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0 12:33 (화)
도난 위험 낮추는 새로운 자전거 잠금장치 등장
상태바
도난 위험 낮추는 새로운 자전거 잠금장치 등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14 15: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자전거 도난을 막는 새로운 잠금장치가 개발됐다(출처=123RF)

자전거 도난은 자전거 이용자에게는 날벼락이나 다름없다. 그런데 이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개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엔락 멀티퍼포즈 바이크 락(N-Lock Multipurpose Bike Lock)이라는 이 제품은 자전거 도둑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혼잡한 장소에서도 자전거를 쉽게 주차할 수 있도록 만든다.

이 다용도 잠금장치는 자전거의 메인 프레임이 잠금 장치를 추가해 어느 곳에서나 안전하게 저전거를 보관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자전거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캠핑이나 트레일 라이딩에 적합하다.

이 자물쇠에는 또 다른 기능이 있다. 이 자물쇠 자체가 자전거 메인 프레임의 일부가 되기 때문에 핸들 바를 나머지 부분과 평행이 되도록 접을 수 있다. 잠금 장치를 활성화하면 사용자는 자전거의 핸들을 180도로 돌려 앞바퀴와 평행이 되도록 만들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좁은 공간에도 자전거를 주차해둘 수 있다.

그리고 이 잠금 장치는 자전거 내에 직접 내장돼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누가 절단기를 가져와 자전거 케이블이나 다른 자물쇠를 끊어낸다고 해도 핸들 바가 움직이지 않아 자전거를 탈 수 없다.

이 제품은 설치하기도 매우 쉽다. 잠금 장치 회사에서 시연한 바에 따르면 설치 작업을 수행하는 데 드는 시간은 단 5분이다. 모든 자전거 소유자들이 쉽게 설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