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0 20:10 (수)
북한여성 , 새터민결혼 두리하나결혼정보만의 방법은?
상태바
북한여성 , 새터민결혼 두리하나결혼정보만의 방법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14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9.jpg

최근에 티비에서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 순간이 있었다. 남과북 정상이 판문점에서 만나서 서로 손을잡고 만나는 모습이였다. 그 이후에도 남과 북이 서로 오가며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문화예술공연을 펼치는 등 최근들어 남과 북 사이도 온기가 흐르며 많은 관심이 생겨나고 있다.

그로인해 북한사람들의 생활이나 북한여성들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새터민들에 대한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러한 영향 때문인지 최근에 탈북여성들과 한국남성들 사이에 결혼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새터민들 중에서 여성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남성에 대비 많은데 그영향도 한국남성과 새터민여성과의 결혼비율이 큰 이유로 한몫 할것이다.

이러한 열풍 때문인지 우후죽순 여러 새터민 결혼정보업체가 생겼다. 검증되지 않은 업체도 많고 회원관리나 만남이후의 사후관리등에서 제대로 하지 못하는 업체들도 많아서 피해를 보았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업계속에서 초창기부터 지속적으로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결혼정보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업체가 있다.

바로 두리하나 결혼정보이다. 두리하나는 기본적으로 해야할 철저한 회원검증과 관리 스펙분석을 진행함과 동시에 성혼이 성사될수있도록 각 회원들의 성향을 개인별로 분석하여인연을 맺어주고있다.

두리하나 박수연 대표는 평양예술대학 성악과 출신으로 제35회 황금촬영상 조직위원장을 역임했다. 최근 KBS, MBC, TV조선, 채널A 등 북한 관련 방송에 출연했다.

박수연 대표는 오래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남성과 북한여성의 결혼을 위해서 노력하고있다.

두리하나 박수연 대표는 “최근 남북 관계가 좋아지면서 안정적인 가정과 결혼을 꿈꾸는 남성들이 탈북여성들과의 결혼을 찾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북한여성들의 특징으로는 “생사를 무릅쓰고 북한으로 온만큼 강인한 정신력과 책임감이 한국 여성보다 강하고, 가정에 충실하려는 마음가짐이 있다”고 설명했다.

새터민여성 결혼 업체를 선택할시에 주의사항으로 박수연대표는 “ 회사가 얼마나 오랫동안 업계에서 유지되었으며 선두의 자리를 지켰는지 봐야하고, 회원 관리를 얼마나 철저하게 하며 성심성의껏 관심을 나에게 쏟는지 꼭봐야 한다” 고 말했다.

끝으로 "투명한 정보 제공으로 성혼에 이르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새터민 전문 결혼정보업체를 통해서 행복해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새터민 여성과의 결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나 상담을 원할경우 두리하나 홈페이지를 통해 유선상담이나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