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4 10:55 (목)
포티넷, 분산 구조 기업 특화된 시큐어 무선랜 출시
상태바
포티넷, 분산 구조 기업 특화된 시큐어 무선랜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3.05.03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무선랜 보안 솔루션으로 고객에 높은 관리성 제공”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포티넷 코리아(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는 여러 개의 지사를 보유한 분산 구조 형태의 기업 (Distributed Enterprise)에 특화된 ‘시큐어 무선랜’ (Secure Wireless LAN) 솔루션을 3일 공개했다.
 
포티넷 관계자는 “시큐어 무선랜 솔루션은 유선 및 무선을 통한 네트워크 접근, 보안, 인증, 스위치 및 관리 기능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통합했고 사용이 쉬운 관리 시스템을 제공해 유선과 무선을 아우르는 폭넓은 보안 정책의 적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관리자들은 자산 보호 기능, 사용자 인증 및 기기 가시성 확보를 통한 세밀한 통제 기능을 활용해 폭넓고 독특한 보안 솔루션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포티넷은 또한 시큐어 무선랜 솔루션을 구성하는 주요 제품들도 함께 공개했다. 신규로 출시된 제품으로는 이더넷 스위치 제품인 FortiSwitch-28C (포티 스위치) 및 FortiSwitch-348B, 무선 엑세스 포인트 제품인 FortiAP-14C (포티 에이피)와 FortiAP-28C가 있다.
 
저명한 시장 조사기관인 IDC의 네트워크 인프라 디비전의 로히트 메라(Rohit Mehra) 부사장은 “직장에서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 및 관련 어플리케이션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기업의 네트워크는 이전보다 훨씬 더 강력한 보안성이 요구됨은 물론 어플리케이션의 빠른 처리를 위한 저지연(Low-Latency) 성능 및 빠른 쓰루풋을 지원하는 네트워크로의 재설계가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포티넷의 무선 보안 솔루션인 시큐어 무선랜은 오늘날 분산화 구조의 기업에서 많은 문제를 야기하고 있는 무선랜에 대한 근본적인 취약점들을 크게 보완시켜 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분산 기업이 직면한 취약점에는 내부 직원과 방문객을 위한 BYOD 현상의 급격한 증가 추세를 인정하여 이를 안전하게 허용하는 것, 보안 이슈을 확인하고 이를 완화하는 것, 그리고 무선랜에 대한 구축 및 관리와 연관된 비용과 복잡도를 줄이는 것 등이 포함된다.”라고 덧붙였다.
 
포티넷 코리아의 최원식 지사장은 “포티넷의 시큐어 무선랜의 성능과 함께 고객은 어떠한 조건에서도 통합 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우수한 TCO 솔루션으로 엔드-투-엔드(end-to-end)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 관리, 엑세스 및 통제를 제공한다”라고 강조 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