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02:05 (금)
NSHC, 블랙베리 전용 통합 보안 솔루션 출시
상태바
NSHC, 블랙베리 전용 통합 보안 솔루션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1.06.08 18: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보안 서비스 부분 사업 더욱 강화할 것"
정보보안 전문 기업 NSHC(대표 허영일 www.nshc.net)는 '블랙베리 폰'에서 스마트폰의 중요 입력값을 보호하기 위한 입력 보안 솔루션 ‘N-Filter for BlackBerry’를 출시했다.  
 
'입력 보안 솔루션'이란 가상 키패드를 이용해 스마트 폰의 중요 정보를 암호화하는 솔루션으로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는 스마트폰 보안 위협으로부터 스마트폰 서비스 이용자들의 개인, 금융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이며, 대부분의 스마트폰 금융, 모바일오피스 등의 서비스에는 사용자정보 보호를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현재 NSHC는 180여 개의 스마트 전자 금융 어플리케이션에 보안 솔루션을 공급해, 국내 금융 서비스의 약 70%의 이상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전용 백신, Mobile-OTP, E2E 암호화 솔루션 등 스마트폰 정보보안 부분을 특화해 기존의 정보보안 컨설팅 및 모의해킹 서비스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기업 관계자는 “스마트폰 입력 보안 솔루션 NFilter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개발되어 하나은행에 처음으로 적용하였으며, 이후 국민, 외환, 신한, 농협 및 삼성카드 등 약 60여 개의 금융기관에 제품을 성공적으로 적용했다”고 밝혔다.  
 
NSHC는 기존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바다폰, 윈도우모바일폰 등에서 사용 가능했던 입력 보안 솔루션을, 블랙베리 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블랙베리 전용 백신' 기능과 함께 통합 버전으로 출시했다. 또 해당 서비스로 블랙베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금융기관 및 일반 기업에서도 안전한 스마트폰 서비스 환경의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한 블랙베리 지원 N-Filter의 경우 국내외 암호 인증 기준을 준용하는 암호화 모듈을 사용, 무선 단말기 및 경량 장치에 최적화된 타원곡선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개발되었고 차별화된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보장한다.
 
NSHC 허영일 대표는 "이번에 블랙베리 폰에 대한 서비스 지원 강화 및 2009, 2010년에 앞서 출원하였던 스마트폰 입력 보안 기술에 대한 다수의 특허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폰 보안 서비스 부분의 사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