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8 09:36 (금)
HID 글로벌, 정부 기관에 모바일 시티즌 ID 위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 제공
상태바
HID 글로벌, 정부 기관에 모바일 시티즌 ID 위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2.13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ID 글로벌이 모바일 시티즌 ID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HID goID 솔루션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HID 글로벌 Citizen ID 사업부문 부사장인 제시카 웨스터라우엔 판 메테렌은 "이 부분은 전체 goID 솔루션의 가치를 전달하는 중요한 단계이다. 모바일 ID의 권한 설정, 업데이트 및 해지 기능을 확장해 전 범위의 시티즌 ID 프로그램 기능을 포함하도록 했기 때문이다”라며 “이제 정부는 HID goID와 기존 발급 시스템과의 통합 및 시티즌 앱 개발, 디지털 자격 증명에 대한 국제 표준 준수를 위한 지원을 통해 완전한 모바일 사회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HID goID 솔루션의 주요 구성요소로 물리적 또는 모바일 ID 관리에 적합한 HID 글로벌의 Integrale 모듈형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활용한 발급 시스템이 있다. 이는 정부가 지역적으로 관리하거나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는 모바일 ID 프로비저닝용 게이트웨이라 할 수 있다. 현지 요건에 부합하도록 시티즌 앱을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도 여기에 속한다. 또한, HID 글로벌은 시티즌 앱과 검증 솔루션의 개발 및 구축을 위해 종합적인 지원과 교육을 제공한다.

HID goID는 기존 상용 데이터 구조를 포함하고 있어 정부로 하여금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현재 개발 중인 디지털 여행 자격증명에 대한 요건을 갖춘 모바일 여권과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개발 중인 ISO18013-5 사양에 부합하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발급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솔루션을 통해 국가는 종이나 전자 문서에서 모바일 ID로 전환할 수 있으며 공중파를 통한 권한 설정으로 바로 주민들에게 ID 발급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엔드 투 엔드 암호화와 4가지 계층의 부정 방지 보안 메카니즘을 통해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또한, 공유하게 되는 검증 데이터뿐만 아니라 그 데이타의 공유대상자도 제어할 수 있다. 발급 후(Post-Issuance) 기술은 모바일 ID를 최신 상태로 신뢰할 수 있도록 유지해 주며, 최대 66피트(20미터) 거리에서도 검증을 수행할 수 있다.

HID goID를 통해 발급 관청은 자체 에코시스템에 다른 정부기관과 공인 민간단체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이는 정부와 시민들 간의 소통을 개선하는 새로운 기회들을 창출하는 한편, 수없이 다양한 시민 및 상업용 ID를 편리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 개로 휴대할 수 있는 시대를 열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