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7 04:50 (목)
HPE 아루바, 지멘스와 OT와 IT 연결하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HPE 아루바, 지멘스와 OT와 IT 연결하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2.12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가 지멘스와 운영 기술(OT)과 정보 기술(IT)을 연결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상호보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높은 안정성, 보안성 및 통찰력을 가진 데이터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생산적인 공장 환경을 마련하고 고도화된 네트워크를 실현한다.

산업용 IoT의 활성화, 산업 4.0 시대 및 디지털 사회로의 전환으로 기존에 분리되어 있었던 운영 기술과 정보 기술의 장벽이 무너지고 있다. ‘데이터’가 이 그 중심을 가로지르고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산업용 운영 기술 네트워크는 기업의 정보 기술 네트워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 않다. 이로 인해 데이터 및 디바이스 가시성, 애플리케이션 보증성, 가용성 및 보안 영역에서 격차가 발생한다.

분리된 운영 기술과 정보 기술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두 영역에 대한 전문성과 각각의 운영, 보안 요구사항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 정보 기술 영역에서는 사이버 보안 및 데이터에 대한 신뢰성이 최우선 순위인 반면 운영 기술 영역에서는 공장의 가용성 및 생산량 목표가 가장 중요하다.

양사는 테스트로 성능이 입증된 상호운용성과 검증된 레퍼런스 설계를 갖춘 통합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통합된 운영 및 정보 기술 시스템을 쉽고 빠르게 구축하며, 안전하게 운영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아루바의 키어티 멜코트(Keerti Melkote) 사장은 "지난 3년 간 아루바와 지멘스는 검증된 레퍼런스 설계를 바탕으로 기술적 통합을 통해 운영 기술과 정보 기술 간의 격차를 해결해 왔으며, 이를 통해 우리가 선보이는 솔루션은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으로 적용된다”라며 “아루바와 지멘스 서포트팀이 이 솔루션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솔루션에는 엔지니어링 및 지원 전문가에 바로 연결 가능한 기업용 파트너 네트워크를 포함해 여러 채널을 통해 구현될 수 있는 유무선 네트워킹 제품 및 관련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또한 이 통합 네트워크 솔루션은 운영 기술 및 정보 기술에 걸쳐 있는 네트워크의 보안을 보장한다. 예를 들어, 정보 기술 네트워크를 위한 아루바의 360 보안 패브릭은 지멘스의 디펜스 인 뎁스 운영 기술의 보안 영역과 결합할 수 있다. 특히 기존의 네트워크 구축 방식에서는 고객의 보안 요구 사항이 다양했었는데, 양사는 이러한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맞춤형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