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00 (수)
안랩, 신규 V3 Lite 프리뷰 서비스 개시
상태바
안랩, 신규 V3 Lite 프리뷰 서비스 개시
  • 길민권
  • 승인 2013.04.30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 기능 추가로 악성코드 탐지력 및 예방 기능 제공
보안 기업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은 오늘, 전용웹사이트를 통해 개인용 무료백신의 대명사인 V3 Lite의 새로운 버전을 선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V3 Lite는 정식 서비스가 아닌 베타테스트 개념의 프리뷰(Preview) 서비스로 제공된다.
 
안랩은 지난 1월에 악성코드 탐지력, 검사 속도, 엔진 크기의 세가지 부문에서 향상된 기능의 ‘V3 베타’를 공개하고, 향후 이를 안랩 제품에 적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오늘 프리뷰 서비스로 공개한 새로운 V3 Lite는 약 18만여 명이 참가했던 ‘V3 베타’ 테스트에서 받은 의견과 기능이 처음으로 적용된 제품이다.
 
오늘 공개된 V3 Lite는 진단 기능 추가로 악성코드 탐지력과 예방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엔진사이즈를 경량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V3 Lite에는 기존 안랩의 클라우드 기술인 스마트디펜스(AhnLab Smart Defense) 기반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 기능에 더해, 행위기반 진단과 평판기반 진단 기능을 추가로 탑재했다. 또한, 악성 웹사이트와 피싱사이트 차단 기능 등 예방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안랩은 오늘부터 5월 한 달 간 프리뷰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 사용자는 전용 웹사이트(www.ahnlab.com/kr/site/event/event/v3liteBeta.do)에서 새로운 V3 Lite를 체험할 수 있다. 지난 1월 ‘V3 베타’ 테스트에 참여했던 사용자는 바로 새로운 V3 Lite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새롭게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는 간단한 초대 절차를 거쳐 다운로드 가능하다. 사용 후에는 웹사이트 내 설문 및 오류신고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용의견과 오류신고를 하는 사용자에겐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V3 티저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이 영상에는 25년간 V3의 진화과정과 이번 새로운 V3 Lite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들의 인터뷰 등이 담겨있다. 안랩은 30일부터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hnLabOfficial)과 트위터(www.twitter.com/Ahnlab_man)에서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안랩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함께 사는 사회에 기여한다’라는 존재의 의미를 지금까지 지켜왔다. V3 탄생 25주년을 맞는 올해에 새로워진 V3 Lite를 선보이게 된 점은 매우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안랩은 창업 전부터 지켜온, 사용자의 안전을 지킨다는 소명을 이어나가기 위해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강력한 보안과 편의성 모두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