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19:45 (금)
한국소음진동 시험검사에서 층간소음감소 효과 인증받은 층간소음매트, 허그매트
상태바
한국소음진동 시험검사에서 층간소음감소 효과 인증받은 층간소음매트, 허그매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12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jpg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주부 박미진(35세. 여) 씨는 얼마 전부터 곤욕을 치르고 있다. 윗층으로 새로 이사를 온 거주자가 매일 저녁 런닝머신을 달려대는 통에 박씨 집 천정과 벽이 쾅쾅대고 울려대고 있기 때문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울리는 시끄러운 소리와 울림 때문에 이제 막 3개월 된 아기는 수시로 깨서 보채기 일쑤다. 그렇지 않아도 아기가 잠에 잘 들지 않아 애를 먹고 있는 터라 항의도 하고 관리실에도 이야기 했지만 그때만 잠시 뜸할 윗층의 소음은 또다시 계속된다.

사실 주부 박씨와 같은 이러한 층간소음은 어제 오늘의 문제가 아니다. 전국 인구의 절반이상이 아파트, 연립주택 등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만큼 공동주택에서 층간에 발생하는 소음은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사회문제가 된지도 오래다. 이에 환경분쟁조정위원회에는 최근 층간소음을 호소하는 민원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고 정부 역시트 층간소음에 대한 기준을 마련해놓고 있지만 여전히 미흡하다.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서는 건축을 할 때부터 층간소음 방지를 위한 사용재료와 시공법을 시용하는 것이 먼저겠지만 실제로 지금 신축되는 아파트 등을 보면 건축 시에 이런 면이 잘 적용되는 일이 허다하다. 이에 거주자가 최대한 층간소음을 막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아파트 층간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층간소음매트를 개발한 업체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층간소음 유아매트 제조사 ㈜허그컴퍼니 브랜드의 허그매트(HUGMAT)다. 허그매트의 TPU매트는 CE인증, 어린이제품, 안전기준 검사성적서는 물론 한국소음진동 시험검사에서 60%이상 감소효과를 준다는 결과를 낸 획기적인 층간소음매트다. 이러한 실험 결과는 실제 생활에서 일어날수 있는 소음은 거의 대부분 감소시켜 준다. 또한 직접충격소음은 ‘1분등가소음도(Leq)’가 주간 43dB(데시벨)2), 야간 38㏈를 넘지 않아야 한다. 허그매트의 TPU매트는 검사결과에서 맨바닥에서 충격소음은68dB이지만, 허그매트 설치한 후 충격소음은 28dB로 약 60%정도감소시키는 결과를 낸 바 있다. 이는 법적기준치 미만이므로 층간소음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

특히 단단한 바닥에서 맨발로 생활할 경우 발생하는 소음도 문제이지만 마루와 대리석의 딱딱함은 아이들의 몸에 충격을 주기 마련이다. 때문에 발 건강을 해치는 것은 물론 넘어질 경우 다칠 수도 있어 안전에도 많은 문제점이 있다. 그렇다고 관리하기 어려운 카페트를 집안 전체에 깔아 두기에는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층간소음매트 허그매트 TPU매트는 대리석, 마루, 카페트의 장점만을 담은 바닥재다. 특히 허그매트의 TPU매트는 필요 공간에 따라 확장하여 설치가 가능하며, 미끄러움 방지 기능 및 제품 하부에 있는 연결 부위에 맞춰 끼워주면 되는 간단한 설치 방식으로 기존 바닥 위에 일체감 있게 고정을 시킬 수 있다는 설치의 편리성까지 가지고 있다.

한편 유아매트 제조사 ㈜허그컴퍼니는 2009년 최초 TPU매트 개발을 시작으로 기획 단계부터 제조, 유통 과정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만들고자 바닥매트, 우레탄 인테그랄 매트 생산, 키즈카페 시공매트 개발/생산 등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까다로운 고집을 이어 나가고 있는 매트 전문 기업이다.

㈜허그컴퍼니의 모든 매트 제품은 유럽 CE 유아제품 기준 38개 중금속 검출 테스트 8대 유해원소 용출시험, 6대, 프탈레이트 가소제 검출 시험, 유해원소(납, 카드뮴)검출시험, 유기주석 화학물 검출시험, DMF 검출시험을 통과되었으며 생산공정 품질 경영시스템을 통해 높은 탄력과 내구성을 인정받았고 국제 공인 시험 분석기관 성능 테스트결과를 통해 층간 소음 감소 효과를 입증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