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19:33 (수)
휴대전화 보안을 위한 새로운 길, "프로젝트 베리파이" 착수
상태바
휴대전화 보안을 위한 새로운 길, "프로젝트 베리파이" 착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11 17: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프로젝트 베리파이는 소비자가 휴대전화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출처=셔터스톡)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가젯은 해킹 및 사이버 보안 문제 등으로 전 세계 여러 곳에서 다양한 사건을 겪었다. 이런 모바일 가젯의 보안은 최근 몇 년 동안 뜨거운 화제였다.

이에 따라 미국의 4대 이동통신사가 사용자들이 웹 및 휴대전화를 사용할 때 훨씬 안전하다고 느끼게 하기 위해 새로운 계획을 제안했다. 이들의 프로젝트는 웹사이트가 암호 대신에 사용자의 휴대전화에서 발생하는 특정한 정보에 집중하도록 ㅁ나드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개인 정보가 너무 많이 웹에 흘러가는 것을 방지하고 매우 견고한 인증 방법을 제공한다.

이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베리파이(Project Verify)라고 불린다. 아직 베타 테스트 초기 단계다. 이 인증 방법은 소비자가 웹사이트를 사용할 때 훨씬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면서 신원 확인 절차를 통과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동통신사 그룹은 이 프로젝트만으로 미래의 인증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용자의 휴대전화 사용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신호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용자의 실시간 위치, 사용자의 기기 사용 시간, 사용자만이 알고 있는 특정한 정보 등을 확인한다.

미국의 이동통신사들은 앞으로 판매될 모든 새로운 모바일 장치에 프로젝트 베리파이 앱을 사전 설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테스트 과정에서 앱을 미세 조정하고 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 전제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ID나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로그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 보안 기능은 앞으로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휴대폰 보안의 표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