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0 (금)
오위코인(OHWE COIN),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TC-ALPHA 상장
상태바
오위코인(OHWE COIN),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TC-ALPHA 상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11 1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거래소 BTC-ALPHA와 유럽 진출을 위한 협력 논의

181211_즉시송출_뉴스투데이_뉴스업프레스.jpg

오위 코인이 유럽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BTC-ALPHA(btc-alpha.com)에 지난 123일 상장되었다고 밝혔다.

오위 코인이 상장된 BTC-Alpha 거래소는 유럽에 위치한 글로벌 거래소로써, 암호화폐 정보제공 사이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기준 월 평균 암호화폐 거래량이 한화 약 1000억 원 규모 거래소이다. 본사는 영국에 위치하고 있으며, 러시아 코인시장에서도 많은 유저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거래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오위 코인은 러시아 코인 시장에 빠른 영향력 확보를 위한 전략으로 첫 번째 거래소로써 BTC-Alpha 유럽거래소에 상장하였다.

오위 류창영 대표는 러시아는 코인 시장으로써 무한한 가치가 있는 곳이고, 지리적으로 한국과 가깝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을 넓히는 교두보로 가장 적합하다. 빠른 속도로 거래소 상장을 확정하고 있는 오위는 조만간 또 하나의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오위 코인의 전략기획 담당자는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인 오위 플랫폼의 결제 수단으로 오위 코인을 사용함으로써 사용자가 언제든지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오위코인을 얻을 수 있다. 오위 코인은 유통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마진을 소비자와 공유하는 구조로, 소비자의 부담 최소화 및 선순환 소비생태계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코인시장이 부정적으로 인식될 수 있는 시기적 특성상 금번 상장은 일정부분 리스크가 따를 수 있으나 오위코인과 오위플랫폼의 가치 및 목적을 많은 사람들이 인지해주길 바란다는 목표로 상장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오위코인의 BTC-ALPHA 상장은 123일이며, 한국시간 기준 20시부터 거래가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