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30 (금)
나누미넷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세무 자문 실시
상태바
나누미넷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세무 자문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12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jpg

나누미넷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에서 입주기업을 위해 세무자문을 실시하였다. 세무분야는 1인 기업이 사업을 영위하며 필수적으로 알아두어야 하는 분야지만 기업들이 제일 어려움을 느끼는 분야이기도하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해 주기 위해 나누미넷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서는 입주기업을 위한 맞춤형 세무교육을 실시하여 개별적으로 자문이 필요한 기업의 신청을 받아 자문을 별도로 진행하였다.

1인 창조기업에게는 세무 분야의 문제점이 생겼을 때 어려움을 느끼고 사업을 진행하는데 차질이 생긴다고 한다. 이에 세무자문은 기업에게 꼭 필요한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세무자문을 통해 기업이 실질적으로 사업을 진행하면서 궁금하거나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전문가에게 물어보고 해결할 수 있어 기업에 맞는 해결방안을 찾아 나갈 수 있다.

나누미넷 비즈니스센터의 입주기업인 이동근 대표는 “평소에 고민하던 세무 부분에 대해서 자문을 통해 해결이 되어 마음이 한결 가볍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자문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교육은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방향을 설정하도록 도움을 주고 자문은 그 기업의 실질적인 고민을 해결해 준다고 하였다.

1인창조기업은 1인 창조기업 및 예비 창업자이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공창업에 도전하는 사업자는 제외 업종이 아니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1인 창조기업으로 입주하게 되면 입주와 동시에 맞춤형 교육, 정부 지원사업 연계, 사무공간 지원, 선택형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부여 받을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