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25 (금)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금융IT보안/전략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금융IT보안/전략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 길민권
  • 승인 2013.04.29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인석 교수 “금융시스템 안정성과 혁신 주도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 목적”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에서 ‘금융IT보안/전략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중에 있다. 교육기간은 오는 5월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 있을 예정이다.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김인석 교수는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통한 전자금융 거래 비중이 전체 거래의 87.8%를 차지하고 있다. 또 해킹을 통한 범죄 건수는 2012년 6천900건 이상으로 2년만에 300배 이상 증가했다”며 “금융권은 새로운 IT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올해부터 의무화되는 개인정보보호법 준수를 위해 보호조치를 서둘러야 한다. 금융시스템의 안정성과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금융IT보안/전략전문가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전문가 과정 개설 배경을 전했다.

 
교육대상은 금융회사 CIO/CPO/CISO 및 후보자, IT보안/전략 및 기획 관리자, 금융사 IT운영 관리자, 일반기업 보안 및 보호 업무 담당자 등이 대상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금융 CIO/CPO/CISO 양성과 금융IT 혁신 및 운영 전략, 정보보호 정책 이해 및 보안사고에 대한 법적 대응력 확보, 금융시스템 해킹 및 사이버테러 대응 전략, 스마트 금융을 위한 금융IT 추진 과제 등이다.
 
이번 교육과정의 특징은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또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진과 각분야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깊이 있는 강의가 이루어진 다는 점 그리고 IT전략과 보안 영역의 핵심 교육과정을 엄선해 마련한 커리큘럼 구성, 고려대학교 총장 명의의 금융IT보안/전략전문가 과정 수료증 발급 및 교우회 회원자격 부여 등의 특전이 있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이며 온라인에서 입학지원서를 다운로드 해서 지원하면 된다. 교육비는 500만원이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있을 예정이다. 강의는 고려대학교 미래융합기술관에서 이루어진다.
-입학지원서 다운로드: gss.korea.ac.kr
-원서접수 및 문의: gis@korea.ac.kr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