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55 (수)
겨울철, 스와니매트롱 쿠션매트로 미끄럼 사고 예방하기
상태바
겨울철, 스와니매트롱 쿠션매트로 미끄럼 사고 예방하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10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jpg

겨울철 눈이나 비가 내리면 가장 우려되는 것은 빙결로 인한 미끄럼 사고이다. 올 겨울 이례 없는 한파가 예고된 가운데 빙판 미끄럼으로 인한 낙상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학교, 아파트, 공공기관 등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시설이기 때문에 겨울철 미끄럼 사고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학교나 아파트의 겨울철 미끄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끄럼 방지 매트 설치가 필수적이다. 빙판이나 물기가 있는 곳에 미끄럼 방지 매트를 설치하면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미끄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 쿠션 매트로 된 미끄럼 방지 제품은 낙상사고 시 충격을 흡수하는 안전기능도 기대할 수 있다.

겨울철 미끄럼방지매트인 웨이브매트(엔트랩)는 탄성이 있는 특수 비닐사로 제작되어 탄력이 우수한 장점이 있다. 또한 외관 형태가 Z구조로 구성되어 있어 마찰계수를 높여주는 미끄럼 방지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백패킹은 오픈형 구조로 돼있어 매트 밑으로 물기나 이물질이 빠지는 배수에도 효과적이다.

업체 측은 “스와니매트롱 웨이브매트(엔트랩)는 강한 내마모성과 내구성을 바탕으로 보행 시 안정감을 주어 효율적인 겨울철 미끄럼 사고 방지가 가능하다”라며 “뛰어난 인장력과 내후성으로 표면 마찰 계수를 높여 주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와니매트롱의 쿠션매트는 학교, 아파트, 건물 입구, 오피스텔, 휴게실, 대형 빌딩 사무실 입구 등 겨울철 빙결될 수 있는 바닥 환경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스와니매트롱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