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6:55 (목)
카스퍼스키랩, AV-Comparatives 테스트 악성 코드 제거 부문에서 최고점 획득
상태바
카스퍼스키랩, AV-Comparatives 테스트 악성 코드 제거 부문에서 최고점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2.05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스퍼스키랩은 Kaspersky Internet Security가 최근 이미 감염된 시스템에서 위협을 가장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솔루션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실행 중인 악성 코드를 제거하고 사용자 기기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예방하는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검증되었다. 이 제품은 AV-Comparatives 테스트에서 별 세 개 평점과 더불어 Advanced+ 등급을 받았으며 모든 악성 코드 샘플 테스트에서 100점 만점 중 평균 99점을 획득하기도 했다.

사용자 시스템에서 악성 코드를 제거하는 성능을 평가한 이번 테스트는 Kaspersky Internet Security를 비롯한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수행되었다. 테스트는 40종류의 악성 코드를 시스템당 하나씩 감염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그런 다음 악성 코드 유형별로, 감염된 기기에 보안 솔루션을 설치하고, 안티바이러스 검사를 실행하고, 악성 코드 탐지 시 제시된 지침을 따르는 단순한 위협 제거 방식을 취했다. 이는 일반 사용자가 개인 시스템 또는 기기에서 흔히 수행하는 방식을 재연한 것이다. 그런 다음 시스템에 잔여 악성 코드 검사를 수행하여 해당 솔루션으로 위협이 완전히 제거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했다. 악의적인 프로세스나 악성 코드, 자동 실행 프로그램, 알림 팝업 등과 연결된 파일 같은 잔여 요소들을 제거하지 못한 제품들은 낮은 점수를 받았다.

테스트가 완료된 후 각 제품은 악성 코드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제거했는지 그리고 사용자 입장에서 프로세스가 얼마나 편리했는지를 기준으로 평가되었다. 예를 들어, 운영 체제를 안전 모드로 전환하지 않고도 악성 코드를 제거할 수 있거나 복구 디스크나 기타 수작업 없이 위협 삭제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는 제품에 높은 점수가 매겨졌다.

Kaspersky Internet Security는 사용자가 편리하게 악성 코드와 잔여 요소를 모두 성공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이 두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카스퍼스키랩코리아의 이창훈 지사장은 “Kaspersky Internet Security를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우리 연구진들이 기울인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 이 테스트를 실시한 AV-Comparatives에 감사드린다”라며 “해커들의 공격이 갈수록 정교해지는 가운데 악성 코드 위협까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고성능 솔루션으로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카스퍼스키랩의 방대한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와 최신 기술 분석에 힘입어 Kaspersky 제품은 알려진 악성 코드는 물론이고 생소한 악성 코드도 탐지 및 제거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