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6 16:16 (수)
IBM, AR 게임을 보다 안전하게 만들 방법 개발
상태바
IBM, AR 게임을 보다 안전하게 만들 방법 개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04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IBM이 위험 지역으로 이동할 때 경계를 설정하는 블록체인 특허 기술을 개발해 AR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을 더 안전하게 만든다(출처=123RF)

많은 게이머들이 증강현실(AR) 게임을 즐긴다. 이런 AR 게임은 전 세계의 사용자들을 여러 지역으로 보내기도 한다. 문제는 이렇게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며 게임을 즐기는 AR 게이머들이 타인의 사적인 공간이나 일반 대중이 접근해서는 안 되는 공간에 출입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전 세계적인 기술 회사인 IBM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 특허청에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 특허를 신청했다. 이들의 주요 관심사는 AR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더욱 안전하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IBM의 새로운 특허는 AR 게임을 실행중인 모바일 장치와 그 주변의 특정 위치 데이터 베이스 간의 블록체인 기반 상호 작용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플레이어가 위험 지역으로 간주되는 곳에 접근 할 때 경고를 보낸다. 그래서 플레이어들은 포켓몬 고(Pokemon Go)와 같은 AR 게임을 플레이할 때 조금 더 안전하게 움직일 수 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AR 게임을 진행 중인 모바일 기기가 시스템이 바람직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한 특정 영역에 도달했을 때 신호를 수신하게 된다. 그러면 이 시스템은 AR 게임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된다. IBM은 이런 새로운 유형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면 회사가 사용자의 게임 속 위치와 실제 위치 사이의 신뢰 수준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올해 8월 31일까지를 기준으로 IBM은 89개긔 블록체인 특허를 출원했다. 이 분야의 1위인 중국의 기술 대기업 알리바바(Alibaba)에 이어 2번째로 많은 숫자다. 알리바바의 특허 출원 개수는 90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