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0 (금)
“버추얼 아이덴티티로 여는 새로운 인공지능 시대”…4차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방향성 공유
상태바
“버추얼 아이덴티티로 여는 새로운 인공지능 시대”…4차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방향성 공유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2.03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jpg

인공지능 벤처 기업 에스알유니버스(SRUniverse)가 삼성동 스파크 플러스에서 ‘버추얼 아이덴티티(Virtual Identity)로 여는 새로운 인공지능 시대’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로 새롭게 등장하는 가상 인격의 개념과 이에 적용하기 위한 다양한 산업별 접근전략을 소개하고 전통 산업과 인공지능 기술간 시너지 효과 창출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유통, 출판, 미디어 등 전통 산업과 더불어 클라우드 서비스, 사물인터넷(IoT), 모바일 등 디지털 콘텐츠 기반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컨퍼런스 세션은 ▲버추얼 아이덴티티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 ▲사업 현황 및 해외 진출 계획 ▲보이스몰 시연 등 총 4개 주제로 구성됐다. 에스알유니버스 각 분야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나서 진행중인 사업과 기술 개발 현황을 전달했다.

에스알유니버스는 가상 음성 유통 플랫폼 보이스몰(VoiceMall)을 런칭하는 세션도 마련했다. 보이스몰은 일반 개인이 본인의 목소리를 소량 녹음해 업로드하면 딥러닝 기술로 학습, 분석해 개인마다 가상음성엔진을 생성한다. 추후 어떤 텍스트를 적용하더라도 실제 사람이 직접 말할 필요 없이 그 사람의 음성과 톤으로 말하도록 구현하는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이다.

에스알유니버스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보이스몰을 직접 시연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진출을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그동안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고품질 음성 상품 시장에 비해 수많은 음성 상품 제공자와 음성 상품 구매자가 보이스몰에 참여하며 음성 탐색 기회의 확대와 이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가 막대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보이스몰은 출시 후 3개월 동안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지우 에스알유니버스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는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인공지능 시대에서 버추얼 아이덴티티가 어떤 의미와 가치를 갖는지 가시적인 결과물로 공유하는 자리였다”라며 “IT 산업을 포함해 국내외 전방위 산업 생태계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